728x90
반응형

앞에 올린 글에서 브레이크 스탑 스위치를 교환할 때 기어노브를 바꿔 달라고 했지만, 정비사님이 예방정비를 할 수 없어 교환을 해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찜찜하게 생각 들었지만 전문가의 말이니 들어야지요. 그렇게 이상없이 하루 탔습니다.

그런데 외출을 하고 지하주차장에서 식구들을 내려 주고 짐을 내리기 위해 기어를 N에 놓고 사이드를 채우고 내리려고 하는데 뒤에서 외침이 들립니다. '왜, 후진하냐구?!' 엥, 사이드 채웠는데..... 다행히 50cm 뒤로 가다 멈추더라구요. 그렇게 짐을 내리고 주차를 위해 이동 중 갑자기 옛 기억이 떠 올랐습니다.

전에도 두 번이나 차 뒤로 밀린다는 소리를 했거든요. 전 사이드가 약해서 그런가 보다 했죠. 그래서 다시 N에 놓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 보았습니다. 이제 대 놓고 뒤로 갑니다. 서겠지 했지만 하염없이 갑니다. 뒤로. 두 번에 한 번 꼴로 이런 증상이 나옵니다.

그래서 다시 가서 이야기를 하니 지금은 부품이 없어서 다음 날 들어 오라고 하네요. 그래서 시간을 조절해서 부품 들어 오면 연락달라고 하고 돌아 왔습니다. 시간 엄청 빼았기네요. 하지만 정비소에 있는 분들은 거기 있으니까 당연히 차 고치려면 오랍니다. 오늘 안되면 다음 날 오랍니다. 그러다 안되면 차 맡기고 가라 하구요. 우리는 환장하죠. 눈치보면서 시간 내서 수리하러 가는 건데 말입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분명 입장 차이가 있어요. 우리 맘 같지가 않아요. 그래서 이상 증상이 나오면 꼭 비디오 찍어 놓습니다.






여기 모정비사님 특징은 연락 준다고 하고 두 번이나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헛걸음할까해서 전화했더니, 온 다고 약속했는데 뭐하러 전화하냐고 합니다. 약속시간에 들어 오면돼죠라고 하면서요. 인간적인거죠? 그에 비해, 유성센터는 문자 잘 옵니다. 부품 신청해 놓겠다고 하면 준비되면 문자 잘 옵니다. 하지만 자꾸 보면 여기도 싫은 내색이 영력합니다. 보증이라 그런가? 에혀, 리프트 하나 설치해야겠어요. ^----------^;;


증    상



일단 천장에 붙어 있는 썬글라스 케이스가 잘 안 열려서 교환해 주셨어요. 모센터에서 정비사님은 아주 잘 된다고 했던건데요. 진짜로 제대로 열리지도 않고 도중에 멈추는데도 말입니다. - 예전엔 화가 나면 막 표시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아요. 화를 내면 저만 손해더라구요. - 여기서는 잘 안된다고 갈아 주시네요.

저는 처음에 콘솔박스를 들어 내야하는 줄 알았는데, 들어 내지 않고 기어박스 있는 곳만 들어 내면 되네요.

여긴 시거잭 있는 부분이에요.

아래 전원단자가 기어노브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것 같아요.

기어봉에 있는 단자인데요. 기어 변환 스위치를 +,- 하면 신호를 보내 주는 연결 단자네요.

기어봉 분리는 옆 면에 있네요.








저 안에 단자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이것이 움직이면 신호를 보내주는 단자겠죠?

차에 분리해낸 기어노브(?)에요.  속을 볼 수 없이 다 막혀 있네요.

전원단자가 보이네요.

측면이에요.

지금부터가 새로 갈아준 기어 노브인데요. 첫 인상이 '에이~~~ 중고네'입니다. 하지만 아무 말도 안했어요. 제가 보고 있는데 달라고도 하지 않으시고 가로채 가시네요.

측면인데요 제 차에서 떼어낸 것과 다릅니다. 속이 보이네요. 밑에 고무 덮개가 생겼구요. 고무가 오래되면 끼는 백태가 가득합니다. 닦아 내려고 할려고 했는데 못했어요. 에고 갈아 줘도 뭐라 하네요. 저 나쁜 놈인가 봅니다.



고무도 제대로 안 끼워져 있네요. 에고 글이 비판적으로 가네요. 이게 아닌데......

요거 제대로 빼내려고 하는데 가로채 가시더라구요. 아래 동그란 부분이 미션과 연결되는 부분이죠. 마지막에 차량 하부에서 나사 하나 결합하시더라구요.

후면입니다.

아무튼 새것인 아닌거에 기분이 좀 상했지만 가격이 60만원 정도 가는 것을 As기간 내에 교환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그리고 기어 변속시 전에는 약간 헐거웠는데 묵직하게 기어에 맞게 변속이 되어 만족합니다. 그리고 후진도 하지 않구요.

모쪼록 주눅들지 마시고 이상 부위가 있다면 강력히 주장하셔서 AS 기간 내에 해결 보세요. 그리고 아이나비 주행거리랑 적산거리계 거리가 너무 많이 차이가 납니다. 적산거리계가 조금도 아니고 훨씬 많이 주행한 것으로 나와요. 요거 왜 그런지 아시는 분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