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제 차가 4년 차에 접어 드니 스마트키 배터리도 오락가락하네요. 추운 곳에 두면 작동을 안합니다. 그러다 요즘 같은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니 또 잘 되네요. 요번 렉스턴은 추위에 약한가 봅니다. 4륜도 영하 10도에서는 작동을 않하더라구요. 그러다 지하주차장 들어 와서 녹이면 되구요. 여튼 추위를 너무 타네요.^^

그래서 배터리를 갈아 주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양쪽 뚜껑을 잡고 있는 고정쇠가 부러질까봐 걱정을 했는데 열어 보니 그런거 없더라구요.


기냥 일자드라이버로 확 재껴줬습니다. 기스가 나는게 싫으신 분은 패드를 대고 일자드라이버로 재꺼 주시면 되겠습니다.

분해를 해 보니 구조는 간단했습니다. 차량 열쇠, 위 아래 뚜껑, 기판으로되어 있습니다.








뒷판에는 이렇게 인증 심이 들어 있습니다. 차량별 인식칩인 것 같아요. 스마트폰 유심칩 같은거겠죠.^^

앞뚜껑이에요. 실리콘으로 버튼이 만들어져 있네요.

차량용 키에요. 배터리가 나갔을 때 이것으로 열면 되구요, 콘솔 상장 안에 보면 스마트키 꽂는 곳에 버튼이 앞으로 오게 해서 꽂으면 정상 운행이 가능합니다.

기판이에요. 버튼이 보이네요.

기판 뒷부분이에요. 배터리를 위로 밀어 올리면 분해가 됩니다.







배터리는 CR2032가 들어 가네요. 요놈 새거로 교체하시구 기냥 뚜껑 맞춰서 꾸욱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