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차를 하기 위해 핸들을 살짝 돌렸다 원위치 시키는데 소리가 나는거에요. 그래서 유성싸용정비소에 들어 갔어요. 핸들샤프트에 유격이 생겨서 소리가 나는데 타는데는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보증기간도 다 되서 정비하고 싶다고 하니 정비사님이 교체를 해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부속이 없고 부속 들어 오면 연락을 주신 다기에 그러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이틀이 흐르고 아침에 문자가 오더라구요. 부속 들어 왔다고. 아침에 가니 대기 1번이어서 10분 정도 후에 정비를 시작했습니다. 

벽에 정비단가가 붙어 있어서 혹시나 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한 번 보세요. 국산차는 표준인가 봅니다.

교환한 부속이에요. 샤프트 아세이 - 스티어링 LWR이라고 되어 있네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손 잡은 곳에 구리스가 들어 있는 것 같아요. 안에 기어가 들어 가 있고 그 위에 구리스가 도포되어 있을거라 생각해 봅니다.

양 쪽 끝은 톱니 모양으로 홈이 나 있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인 것 같아요.

이건 윗 부분이구요. 


도와 달라고 해서 핸들을 잡고 있었어요. 예전에 핸들을 작업을 하고 보니 핸들 수평이 맞지 않아서 잡고 있으라고 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작업 사진은 없어요. 본네트 열고 힘들게 너트 하나 풀고 밑에서 나머지 작업 하시더라구요. 샤프트도 밑에서 연결하시구요. 6만km가 되지 않았는데 이런 증상이 나오 것 보니 예방 정비를 활발히 해야할 것 같아요. 확실히 내구성이 과거의 쌍용차보다 못한 것 같아요. 무쏘 타던 시절에는 갈아 보지 않은 것 같은데 말입니다. 여튼 교환하고 소리가 나지않아요. 하지만 금새 다시 소리가 날 거라고 합니다. 신호등 정차했는데 플라스틱 떠는 소리가 잠시 나다 사라지더라구요. ㅎ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