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2년 렉스턴w가 나온 이 후 벌써 3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매년 자잘한 사양들이 추가되어 2015년식은 렉스턴w의 완성작인 듯 합니다. 내년엔 렉스턴w를 단종시키고 새로운 모델로 발매를 한다니 마지막 버젼이기도 하구요. 가장 큰 변화가 라디에이터 그릴이 체어맨 풍으로 바뀐건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정면 아래에서 바라 본 모습이구요. 그냥 올리면 식상하실 까봐 hdr을 해서 올렸습니다. 제 마음에는 이전의 가로버젼 보다는 훨씬 멋집니다.라인도 예쁘게 빠졌구요. 단 쏘렌토에서도 단점으로 지적했듯이 안개등 안쪽에 둥글게 잡아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앞 모습에서 2013년 형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해드램프가 HID와 LED주간주행등(DLR) 그리고 라디에이터그릴 디자인이네요.


측면에서의 바뀐 점은 발판이 스테인레스에서 그냥 플라스틱으로 바뀌었네요. 질이 않 좋은 스테인레스를 사용해서 녹이 올라 왔습니다. 모든 렉스턴W에서요. 그래서 개선품으로 스테인레스를 없애버렸네요. 양질의 스테인레스를 사용해서 나온면 좋을 것을요.


렉스턴 엔진룸이에요.  Let Engine이라고 쌍용에서 선전하고 있구요, 1998cc에 최고출력 155ps/4000rpm, 가장 힘이 좋은 구간은 36.7kg.m/1,500~2,800rpm으로 낮은 rpm에서 최대 토크를 실현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몰아 보면 힘이 딸린다는 느낌은 거의 받지 못합니다. 여기에 벤츠의 5단 자동변속기를 달았는데요. 오래된 변속기지만 세팅은 잘 되어 있는 듯 합니다. 울컥거림이나 미션슬립 등의 불협화음이 일어나지 않고 있어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엔진룸을 보면 쏘렌토에 비해 잘 꾸며 놓지 못했습니다. 아니 꾸며 놓을 여유가 없을거에요. 주식시세 차이가 약4배나 나니 회사 여력도 안될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이런 원가절감이 발생을 하겠지요. 쏘렌토에 대해 설명했을 때 언급한 내용인데요. 사진은 본네트 사진이에요. 오른쪽을 보면 기다란 고무튜브가 보이실거에요, 그런데 좌측을 보면 구멍만 두 개 보이고 요것이 없지요. 요것이 원가절감이 대표적인 예에요. 사업소 가서 불만을 호소하면 달아 준다고도 하는데 저는 돈 주고 달았습니다.


센터페시아의 모습입니다. 사골 사골이라고 놀리는 대표적인 부분이에요. 실제로 마트에 주차해 놓고 장을 보러 갔다가 옛날 렉스턴에 타려고 했던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그만큼 언뜻 구별을 잘 못합니다. 사골이죠. 하지만 현대차의 화려한 조명들도 좋지만 단추들이 큼지막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저같은 간단한 구조를 좋아하는 분들은 괜찮을 듯합니다. 만약 네비게이션팩을 선택하시면 가운데 네모난 오디오 자리에 네비게이션이 설치가 됩니다. 그래서 주행 중 네비게이션 보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3년형과 다른 열선이 내장된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네요. 2013년식보다 예쁩니다.  그리고 조수석 쪽 네모로 보이는 라인은 에에백 자리에요. 정말 간단하죠.^^ 그래도 2013년 식에 비하면  콘솔박스에 수납공간이 넓어졌어요. 스마트키 보관함을 없애서 반쪽짜리였던 수납공간을 온전히 다 쓸 수 있으니까요. 렉스턴 타면서 가장 당혹스러운 부분 중 하나가 수납할 공간이 엄청 부족하다는거에요. 이 부분은 많은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위에 보시면 시거잭이 준비되어 있어서 전자기기 특히 이동식 네비게이션을 쓰실 때 사용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그리고 도어락 버튼이 크롬으로 바뀌었네요. 기능상 똑같고 다만 보기에 좋은 듯 합니다.


운전석 쪽 문이에요. 창문 버튼 문열림 버튼, 창문잠금버튼, 사이드미러 조정버튼, 사이드미러 접이버튼, 그리고 의자 메모리버튼이 있네요.


대시보드 아래에 있는 공조기 버튼과 열선 조절버튼과 옥스, USB단자가 자리 잡고 있네요. 


사이드미러에요. 가운데에 사이드리피터가 들어 가 있구요, 2013년식에서는 흔들리는게 고질적 문제였는데 2015년식에서는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만약 사시면 가끔 흔들어 보세요. 그리고 좌우 접히는 시간이 달라요. 그냥 타고 있습니다. 민원 제기 하시는 분들 중 몇 몇 분은 교환하셨다고 하네요.


바뀐 엠블렘이에요. 방패모양에서 길게 늘선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저는 이것이 더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양쪽에 모두 붙여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운전석 레그룸이에요. 브레이크롸 악셀러레이터가 보이고 다행히 제 차에서 지적했던 전선 줄은 보이지 않고 잘 정돈되어 있네요. 그런데 오른쪽 가운데 쯤에 보면 직사각형 모양이 보이는데 여기서 겨울에 뜨거운 바람이 나오면 발이 시려울까요, 않시려울가요? 당근 시렵습니다. 그래서 동호회에서 따숨이라는 것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쏘렌토보다는 좋네요. 여기는 마감이 더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렉스턴 트렁크에요. 3열시트가 바닥에 깔려 있구요. 뒷편에 있는 것은 소화기등이 들어 가 있는 공구함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렁크가 작아서 짐을 못 실겠네라는 말씀을 할 수가 없어요. 매우 넓습니다. 트렁크 크기에 불만이신 분은 공구함상자랑 3열의자를 떼내시면 상상이상의 화물칸 공간을 얻을 실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RV보다 레그룸이 좁다고 말씀드렸는데 2열을 뒤로 미는 리무진작업을 하시면 넓어져요. 단 비용은 40여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후편의 리어스포일러에요. 가운데 브레이크등이 달려 있고요. 멋진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유리는 플립-업 글라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편리한 것 같습니다.


18인치 다이아몬드커팅 휠입니다.  이 외에도 18인치 알로이 휠과 18인치 스퍼터링 휠이 있네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들어 오는 주가 있어서 선택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2WD는 12.2km/l, 4wd는 11.7km/l, 수동은 12.9km/l의 연비를 보이네요. 공차중량은 약 1,900여kg이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