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바티칸 미술관 매표소를 지나 입장하기 위해 올라 오는 계단이에요. 계단 맨 아래 보시면 옛날 배도 한 척 보이네요.^^


이 계단은 국민포인트에요. 멋지게들 찍는데 실력이 미천하여 멋지지는 않네요. 이사벨로 계단 아래에서 위를 보고 찍은 사진이에요. 24mm로는 부족해요. 제가 다시 로마에 간다면 소니 A7r에 이종교배로 니콘 14-24N을 장착해서 갈 것 같아요. 언제갈 지 모르는 여행에 바디와 렌즈 투자를 하지 않은 제가 쪼잔해 보였어요. 여행 갔다온 다음 비용이 문제가 되면 다시 중고로 내 놓으면 대부분 회수할 수 있으니 이 글을 보고 유럽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깨끗한 중고카메라와 렌즈를 사서 가서 찍으시고 돌아오셔서 되팔으시면 열마 손해 안보시고 좋은 사진을 위한 장비가 마련되리라 봅니다.^^


위에서 아래를 보고 찍은 사진이에요. 너무 무리한 나머지 이 다음에 바티칸 성당을 가야 했는데 포기 하고 다음 날 가자고 하구선 영원히 가지 못했네요. 가서 피에타상을 보고 왔어야 하는데 무교인 제가 기독교 유물들만 계속 보니 질렸는데 갔다 와서 보니 왜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것도 하나의 역사인데 말입니다. 편협된 시각을 탈피해야겠어요. 그리고 다음에 갈 때는 한 달전부터 하루에 한 10km씩 걸어야겠어요. 가서 지치지 않게!^^


내려 가면서 옆을 찍었습니다. 멋진 문양들이 주욱 연결되어 있네요. 정말 멋진 계단이에요. 가장 기억에 남네요.^^ 이 계단을 내려 가면 출구가 나옵니다. 제대로 보려면 하루도 모자랄 것같아요. 속성으로 봐도 반나절이 걸린 것 같습니다. 사람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가실 때에는 꼭 인터넷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밖에 줄을 서는데 보통 2시간은 기본이라고 하더라구요, 우리는 안 사람이 예약을 해서 바로 입장해서 올라 갈 수 있었습니다. 잊지마세요. 꼭 예약을 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하루가 그냥 갑니다. 그리고 지쳐요.^^;; 이 곳을 보고 아래로 내려 가면 본젤라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유명한 상점이 있더라구요. 본젤라또 라또 라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