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 운영체제가 맥오에스인 Sierra에요, 업그레이드를 한지 몇 달 되었는데, 그 동안 외장하드에 자료를 옯길 일이 없어 모르고 있다가, 어제 하드에 있는 자료를 외장하드로 옮기는데 안되더라구요, 외장하드 폴더로 자료를 가져 가면 동그라미에 사선쳐진 그림이 표시되면서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 보니 그냥 간단하게 Paragon NTFS for Mac 15를 깔면 되더라구요. 

깔고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자료를 보내보니 잘 저장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시게이트 홈페이지에 있는거에요. 아래 링크 다운받아서 까시면 됩니다.


http://www.seagate.com/files/www-content/support-content/external-products/backup-plus/_shared/downloads/NTFS_for_Mac.dmg



다운 받아서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인스톨하시면 되요.


그럼 시스템 프리퍼런시스에 메뉴가 생깁니다. 맨 아래에 NTFS for Mac이라는 메뉴요.


이거 클릭해 보면 아래 메뉴가 나오네요. 외장하드 지우기 언마운트 등이 있네요.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무료프로그램인 Mounty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 가셔서 다운 받아 까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마운티를 사용해서 띄운 외장하드는 반드시 마운티 프로그램에서 언마운트를 해 줘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 들어 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 http://www.enjoygineering.com/mounty/


홈페이지 들어 가셔서 아래 캡춰에 보이는 문장을 찾으세요, 우측에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된 문장을 보시면 here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파일이 다운로드되구요, Dock에 있는 다운로드에서 파일을 볼 수 있구요, 그 파일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마운티이미지를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끌어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