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베에치아에서 유명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가면이다. 가는 상점마다 멋진 가면들이 장식되어 있고 종류도 가지가지였다. 가면무도회는 1268년에 시작되었다고 하구요, 1월 말에서 2월 사이에 열린다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산마르코 광장에서 펼쳐지는 가면과 의상대회에서는 옛날 가면과 오늘날의 가면을 비교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예쁜 가면들이 많더라구요, 가격도 여행객이 사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아주 작은 가면인형 하나 사왔습니다.


산마르코 광장이에요. 아무도 앉아 있지 않은 의자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점원이 우리 음식 사서 앉는 자리이니까 앉지 말라는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서는 거스름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젤라또 가게가 있는데요, 거스름돈을 안 줘 놓구서는 줬다고 발뺌을 하는거에요. 그래서 계속 이의제기를 하니 자기 보스랑 이야기 하라고 하대요, 그래서 불러 달라고 했습니다. 점원은 나이가 많았는데 보스는 굉장히 어렸습니다. 20대 중반 쯤으로 보이더군요. 그리고 잘 생겼어요. 아주! 그래서 안되는 영어로 또 불라불라 그랬더니 잠시 기다리라고 하구서는 들어 가서 거스름돈을 가지고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이탈리아어 쓰는 할머니는 많이 주고 우리는 적게 주더라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