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행 중에 블랙박스에서 "주차 중 모션감지 1건, 충격 감지 2건이............" 라는 말이 나오더니 잠시 후에 주차모드로 들어 간다고 하면서 계속 녹화가 되네요.

그래서 퇴근하면서 서비스센터에 가는데, 다시 정상으로 돌아 오네요. 그래서 가봐야 증상이 없으면 점검이 안될 것 같아서 차를 돌려 집으로 오는데 또 그러네요.

그래서 주차장에 차를 대고 보조 블랙박스부터 살펴 보았습니다. 빨간 불이 들어와야하는데 안들어 오네요.

블랙박스 재부팅을 하면 화면에 V(볼트)가 표시되는데, 12.6v가 표시되는 것을 보니 보조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씨거잭 휴즈에서 전원을 따와서 씨거잭 전원들어오나 확인해 보니, 전원이 안들어 오네요. 휴즈박스에서 휴즈를 빼고 주변 돌출된 플라스틱을 다듬고 잘 장착을 하니 씨거잭 불이 들어 옵니다. 물론 보조배터리 전원도 들어 오구요.

블랙박스를 보니 다시 정상적으로 상시모드가 작동을 하네요. 그런데 주행 중 14.2v나오던 것이 13.8v밖에 안나오네요. 제너레이터 성능이 떨어진 걸까요?.

참고로 bmw 캅홀더에 있는 씨거잭과 센터콘솔 뒤쪽 씨거잭 휴즈는 54번 20A고, 센터콘솔 안에 있는 시거잭 휴즈는 64번 15A입니다.



휴즈박스 위치는 조수석 글로브박스 뒷편에 있구요.


주행 중 주차모드로 바뀐다면 전원 연결 휴즈부터 살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