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주 예전에 공기청정기를 경품으로 받아서 사용했는데요, 1주일 정도 쓰고 바로 방출한 적이 있습니다.

별 필요가 없었어요. 미세먼지에는 좀 너그러운 입장이라서.

그런데, 요즘 가족 구성원들이 좀 민감한 반응을 보여 다시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엘지, 위니아, 기타 등등의 메이커를 살펴 보았는데요, 역시나 엘지제품과 삼성제품으로 축약이 되었습니다.

거실 티비받침대 옆 공간이 남아 여기에 놓을 적당한 사이즈를 찾았는데요, 용량이 커질 수로 청정기 가격이 비싸지는지라 적당한 가격에서 타협을 보고 디자인을 봤더니 내모난 것이 안성맞춤이더라구요. 그래서 14평형 삼성 무풍큐브를 구매했습니다.

디자인이 딱 제 스타일이고 고급스럽습니다. 네모라 티비대 옆에 잘 어울리고요. 개봉해서 놓아 보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로 켰다 끌 수도 있고, 우측 상단에 감춰진 액정의 표시들도 신기하고 멋집니다.

오염도에 따라 팬의 속도가 정해지는데, 선풍기 소음 정도라 거슬리지 않습니다.

눈에 띄는 현상으로는 창문을 열면 오염도 수치가 훅 올라 가면서 팬이 무지막지하게 돌아 갑니다. 요건 좀 의아했습니다. 그 때가 송화가루가 마구 날리던 때가 그랬는지는 모르겠어요.

 

 

 

 

 

여튼 작동을 시켜, 파란 불빛이 보이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고 좋았습니다. 일주일 정도 신기해서 음성명령으로 켜고 끄고 해 보고 자꾸 바라다 보게 되고, 로봇청소기가 쿵쿵 부딪힐 때마다 망가질까 안절부절도 했습니다.

딱 일주일이내요. 그 다음부터는 아시죠~~~~

안씁니다. 사이즈가 작고 디자인이 괜찮아서 치우고 싶다는 생각은 안드는데, 그냥 거실용품 중 하나로 그냥 그렇게 있네요.^^;;

구매 후 직접 가져 왔습니다. 차 뒷자리 한쪽을 차지하네요.

상자를 위로 들어 올리면 빠지게 되어 있네요.

설명서들 입니다.

뒤쪽에 있는 필터 두 개를 분리해 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하려면 필터 비닐 포장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탈부착이 되어 있어 쉽습니다.

필터를 제거 하면 안에 팬이 보입니다. 구조가 너무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생산단가가 궁금해집이다.

필터 사진 한장 찰칵!

전원상자에요.

약간 특이합니다. 본체에 꼽아 보니 왜 그런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바닥 부분에 꼽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선 꼽는 위치 사진

제 취향에 딱 입니다. 엘지의 원통형이랑 경쟁을 했는데, 요놈이 이겼습니다.

액정이 신기했습니다. 각 종 안내를 잘 하고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갈 수록 오면수치가 높은 것이고 파란색으로 갈 수록 청정해 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딱 좋은 공기청정기지만 결론적으로는 애써 쓰지 않으면 안쓰네요. 오늘부터는 계속 켜 놓아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