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세탁기가 말썽을 부리네요, 구입 후 8년이 되어 가서 그런가 증상이 나옵니다.


이번엔 유연제가 들어 가야 하는데, 통에서 유연제가 줄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신청을 할까하다가 세제 통을 빼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통 안에 세재랑 유연제가 엄청 많이 들어 가네요.

덜어낸 유연제와 세제


세제를 덜어내고 투입구 쪽을 샤워기로 쏴서 구멍을 뚫어주려고 했지만 택도 없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서 실수가 나옵니다.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고 세제 양을 조절하는 단자를 세제 투입 구멍인 줄 알고 거기에 물을 쐈습니다.


아~~~~~ 이래서 diy가 무섭습니다.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모르면 서비스직원의 도움을 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장비는 18,000원이라고 하네요.

실수를 깨닭고 황급히 수분 및 습기 제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투입 모터쪽을 분해했습니다.

유연제가 고체화되서 꽉 막혀있습니다.


그랬더니, 유연제 들어 가는 작은 구멍이 꽉 막혀 있는게 보이네요. 그곳을 열심히 뚫어주고 청소했습니다.

그런 후에, 다시 재 조립 후 단자의 물기를 다시 닦아주고 장착 후 세탁기를 돌려 보니 유연제 잘 들어 가네요.


그런데, 또 다른 고장이 나타났습니다. 빨래를 하면 세탁은 잘 하는게 헹굼으로 넘어가서 헹굼물이 제대로 안나오고 약하게 탈수를 하다가 멈추고 다시 헹굼을 하려다 탈수를 어쭙잖게 하기를 반복합니다. 시간도 늘어나구여………..

아 끝이 없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