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세종시 아파트를 방문할 일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금강 조망권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주변을 보면 국토연구원이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구요, 뒷편으로는 현재 상가 건물들이 들어 서서 입주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쪽으로는 금강이 있습니다. 그리고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어서 아파트의 가치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글벗초중학교 뒷편으로는 주상복합 아파트가 거의 완공되어 가고 있어서 1층에 상가랑 마트가 들어 서면 장보기도 괜찮아질거라고 예상을 하더라구요. 아직까지는 세종시 주거단지 쪽에가면 활기는 넘치지 않습니다. 추운 바람부는 겨울이 오면 좀 더 황량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앞쪽 금강쪽으로 커다란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이 근방에 볼 일이 있으면 그곳에 주차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주차를 하고 신호등을 건너 올라서면 바로 9단지 아파트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주변 어느 아파트 지을 때 지하주차장과 아파트 동이 연결이 안되어 있던 것을 설계 변경을 해서 다시 만들었다고도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파트로 들어 서니 중흥이라는 말처럼 아파트가 중후하네요. 엘리베이터를 나와 동으로 들어 섰습니다. 세종시에 있는 다른 아파트를 가 보았는데요, 43평은 주방쪽에서 한 바퀴를 돌아 나올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간 곳도 43평인데요, 아주 넓다는 느낌은 없었구요. 방은 네개에 옷장이 하나 있었구요, 거실 베란다는 확장을 했으며, 안방 베란다는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실외기와 세탁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방 두개에는 붙박이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거실에서 해지는 금강변을 보는데, 좋더라구요, 그리고 안방을 제외한 나머지 방 두 곳에서도 금강이 잘 보입니다. 이 아파트의 자랑이 조망이라고 합니다. 멋지더라구요.
잠시 집구경을 하고 밥 먹으로 가는데, 걸어서 가니 약 2km를 걸어 가야 하는 단점은 있네요. 아직까지는요. 하지만 처음 분양가보다 많이 올라 가 있으니 여기 주민분들은 행복하실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는 12억이나 간다고 합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찾아 보았습니다. 여기 뒷 길로 달리면 서청주로 아주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서 바라다 본 모습이에요. 사람들이 가끔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올려다 본 모습이에요. 좌측에 보이는 곳엘 다녀왔습니다.
아파트 앞에 있는 쉼터에요.
입구에요.
1층 모습이에요.
문을 열고 들어 서면 요렇게 인테리어를 잘 해 놓으셨네요.
거실로 이어진 곳의 벽면엔 이렇게 되어 있네요.
거실 벽에 붙어 있는 대리석인데, 의미를 부여 하셨더라구요, 늑대 얼굴이라고 합니다.
거실 모습이에요.
금강 조망권입니다.
위에 달려 있는 전등을 찍어 보았습니다.
부엌이에요. 간단하네요.
부엌쪽으로 들어 가면 요런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에 세탁기 놓으면 되구요, 그 안에는 보일러실이 있습니다. 실외기도 있구요, 그 옆으로 옷장이 하나 있네요.
안방입니다. 붙박이장과 베란다가 있습니다.
방 1입니다.
욕실이에요.
방 2입니다. 여기 전방도 좋더라구요.
방 넷입니다. 창 너머로 국토연구원이 보이네요.
거실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놀을이 질 때 예쁠 것 같습니다.
산책로에서 바라다 본 금강입니다.
집구경하고 걸어서 밥 먹으러 간 곳 보러 가기 :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http://conetrue.tistory.com/entry/세종시-연포탕-토담낙지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