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mw 카아이 1.0 화면터치가 잘 안되어서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FXD 5000을 달았는데, 화질이 너무 안좋아서 다시 알아 본 것이 qxd3000입니다.

검색을 해 보니 qxd3000프로와의 차이점은 lcd화면뿐이라고 하는 것을 보고 보다 저렴한 것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역시나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네요.

우선 차량의 선팅 농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빛을 받아 들여야 하기에 진한 선팅 차량일 수록 화질은 나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 차에서의 화질이 만족스럽지 않네요.

 

우선, 설치를 했는데요, 기존 FXD5000배선을 걷어내기 전에 전원을 꼽아보니 불이 들어와서 장착을 했는데요, 이상하게 ACC전원이 꺼지면 보조배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박 전원이 바로 꺼져버립니다. 그래서 아이나비 AS 센터에 가서 보조배터리 성능확인하니 이상 없다고 합니다.

 

집에 와서 보조배터리에 블랙박스만을 연결하니 전원이 들어 오질 않네요. 그래서 다시 QXD3000 배선을 깔아서 보조배터리에 연결하니 이상없이 작동하네요. 전원선은 같이 들어 있는 것으로 해야 하나봅니다.

 

장착 후에, 주행하면서 얻은 영상을 봐 보니, 생각보다 화질이 만족스럽지 않네요. 낮이든 밤이든 전면 바로 앞 차의 번호는 보입니다만 조금만 멀어지면 안보입니다. 옆에 지나가는 차의 번호는 바로 옆을 지나갈 때만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 영상은 제 차의 유리에 안이 비쳐져서 번호 보는건 포기해야 합니다.

화면을 볼 수록 자꾸만 QXD5000을 달고 싶어집니다. 다음 주행에서는 2k짜리 중국산 블랙박스랑 화질 비교를 해 볼까 합니다.

 

역광에서 옆차 번호는 보이지만 앞에 있는 차 번호는 안 보이네요.

 

 

역광을 벗어나면서 부터 전면 차량의 번호가 보입니다.

 

 

거리가 10여m멀어지면 번호는 안보입니다.

 

 

신호대기시에는 번호 잘 보입니다.

 

 

후면카메라는 차량 실내가 반사되어 거의 보이질 않습니다.

 

 

아침 동틀 때 출근하면서 보면 번호 보이네요.

 

 

아침, 정차시 번호 잘 보입니다.

 

 

밤에 바로 앞에서 달리는 차 번호판 잘 보입니다.

 

 

10m이상 멀어지면 번호 안보입니다.

 

 

뒤 영상화질 개선을 위해서는 내부를 검은색으로 덮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