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아이슬란드를 잠시 다녀 왔습니다. 네이버 여행카페에 보면 아이슬란드에서 겨울에 운전하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눈에 차가 빠져서 못나와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고, 실재 도로를 달리다 보면 도로 옆으로 미끄러져 떨어져 있는 차들이 가끔 보입니다.

일단 도로상태를 확인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s://umferdin.is

Umferðin

Upplýsingar um færð á vegum

umferdin.is

도로 상태가 보입니다.

도로마다 색깔이 다른데요, 녹색은 아주 좋은 도로 상태입니다. 색깔별로 도로 컨디션을 나타냅니다.


리고 제설작업을 하는 곳은 도로를 확대하면 제설차가 도로 위에 보입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이제 아래 표시가 운전을 할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빨간색은 위험해서 막은 상태입니다.

차량을 랜트할 때보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윈터타이어가 끼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사륜구동을 빌리면 길이 막히지 않는한 저의 경우 조심해서 운전하면 됐습니다.

그런데, 너무 무리 하시면 안됩니다. 구조요청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견인 한 번하면 30만원 이상의 지출이 생긴다고 합니다.

현지인들이 눈길인데도 엄청 빠르게 달립니다. 따라 하지 마시고 찬찬히 운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눈이 와도 아이슬란드 수도인 레이캬비크랑 해변쪽으로 연결된 도시간 도로는 빠르게 제설작업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내륙쪽 도로는 차단되고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 운행을 하시려면 항상 기름은 가득 채우고 움직이세요. 그리고 도시에서 멀어지면 핸드폰이 안터지는 곳들이 많습니다.

위험에 처하게되면 112로 전화해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그리고 주유비가 엄청비쌉니다. 기름값이 1리터에 3유로가 넘습니다. 그래서 계획성있게 움직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