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서진이네란 예능프로 배경이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라서 그런지 제 블로그에 유입이 많네요. 그래서 잘 알지 못하지만 1주일간 렌트를 해서 남쪽을 여행해 본 경험으로 교통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저는 렌트를 했습니다. 공항에 여러 렌트 회사가 있는데요, 그 중에 저는 언제나Hertz를 이용합니다. 꾸준히 이용해서 편하기도 하구요, 다른 업체의 친절도는 모르겠는데, 차량 업그레이드도 수월한 편이라 언제나 해외에 나가면 렌트를 합니다.
버스 편이 궁금해서 이 글을 쓰면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버스 노선 검색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www.straeto.is/en
수도권 버스 노선입니다. 비교적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만 차를 타고 다니면서 버스는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https://www.straeto.is/media/2024/07/str-raunlinukort-hofudbsvaedikjalarnes.png
지방노선(?)입니다. 해안가를 중심으로 도로가 발달해 있구요, 내륙쪽으로 조금 만 들어가면 기상 상태에 따라 도로가 폐쇄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아이슬란드 링(ring)로드라고 불리어진다고 합니다. 여름에 링로드를 한바퀴 돌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남쪽 Viki까지만 가 봤습니다.
https://www.straeto.is/media/2024/07/str-heildarkort-samgongur-2407.png
케플라비크 국제공항에서 레이캬비크가지 버스 검색해 보니 아래 링크의 시간표가 나오네요.
https://www.straeto.is/skipuleggja-ferd/timatoflur/sudurnes/leid-55/
06:20에 시작해서 22:55에 막차가 있습니다.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나라 돈에 곱하기10(*10)을 하면 쉽습니다. 어른의 경우 24,000원 정도하네요.
버스 요금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www.klappid.is/en/pricing
버스 한 번 타는데 시내에서 6,500원정도 하네요.3일권은 58,000원 정도이구요. 수도에만 있으면 버스 이용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걸어다니는 것도 가능합니다. 좀 힘들겠지만요.
다음은 교통정보 사이트입니다. 도로의 상태를 알 수 있어서 아이슬란드 여행하실 때 출발 전에 꼭 확인해야할 지도입니다.
이미 이 전 글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요기서 보면 도로 상황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Hertz 렌트 비용입니다.
운전을 해 보니 4륜 구동은 필수입니다. 우리는 도요타 랜드크루져를 빌렸는데요, 1주일 빌리는데 1,272.91달러고 바로 결재를 하면 1,026.54달러 입니다. 하루에 171.09달러입니다. 물론 여기에 풀커버 보험 가입하면 더 비싸지겠지요.
우리가 빌린 금액은 아래 링크 글에서 확인하세요.
아이슬란드 수도에서만 있다고 해도 렌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