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 폰을 써보고 싶어서 바꿨습니다.

바꾸고 나서 처음엔 좀 불편했는데, 설정을 하니 페이지 앞 뒤로도 보낼 수 있고 대부분 앱으로 이용하니 아이폰과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그 중에 가장 불편했던 것이 바로 주소록이었습니다. 유심에 저장된 연락처가 갤럭시에 꼽으면 바로 뜰줄 알았는데, 안뜨네요.

우선 애플 계정에 구글 계정이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계정으로 등록이 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아이클라우드에서 주소록 보내고 받으면 된다고 해서 폰에서 하려고 했는데, 연락처가 안보입니다.

그래서 또 검색해 보니, 아이클라우드 + 가입을 해야만 폰에서도 연락처가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맥북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접속을 해서 보니 연락처가 보이네요.

연락처를 선택하면 연락처가 보이는데요, 커맨드+A를 눌러 전체선택을 하고 좌측하단의 설정버튼(톱니바퀴 아이콘)를 눌러 vCard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폴더에 파일이 생깁니다.

구글주소록에 접속해서 가져오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연락처가 추가되네요.

그리고 갤럭시 폰에서 직접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 메일 —-> 계정 —-> 계정추가 에서 구글 아이디를 등록합니다.

그러면 연결 앱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전 다 선택했습니다.

그런 후에 갤럭시폰의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Accounts and backup)메뉴를 눌러 줍니다.

그런 후에 아래 쪽에 있는 이전기기(?)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눌러주면

아래 메뉴가 보이면 데이터 가져오기를 누룹니다.

그러면 운영체제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거기서 아이폰/아이패드를 선택합니다.

다되면 알려준다는 알람이 나오고 다되면 다 되었다고 알려 줍니다.  그런 후에, 연락처 등을 확인해 보면 자료들이 잘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좋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