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비오늘 10월의 오전에 촉촉히 젖은 풀잎들을 찍어보고 싶어서 아이폰 13 프로를 들고 나가 보았습니다.

역시나 얇고 넓적한 폰으로 사진을 찍는다는게 편안 일은 아닙니다. 카메라의 손에 착 감기는 그립이 아쉽습니다. 우선 생각없이 접사를 한 다고 X3배율로 다가갔는데 촛점을 잡지 못합니다. 이리저리 해 봐도 촛점을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원하는 부위에 촛점 잡기가 어렵네요. 실내에서 색깔이 확연히 구분되는 부분은 쉽게 촛점을 잡았는데, 복잡한 풀들 중에 원하는 부위를 찍으려고 하니 안되네요. 다음에 삼각대를 사용해서 다시 찍어봐야겠습니다.

물방울에 맞추려고 한 사진입니다.

요건 물방울에 초점이 맞았네요.

요건 가운데 세로로 이어진 풀잎에 물방울 세개에 촛점을 맞춘 사진입니다.

약간 거리가 있는 가운데 열매를 찍었는데 요건 촛점이 잘 맞았네요.

아래 마지막 잎의 끝부분에 촛점을 맞췄는데 요렇네요.

반면, X3배율로 찍었는데 요건 또 촛점이 잘 맞았습니다.

요건 광각으로 근접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어느 정도 원하는 곳에 촛점이 맞았습니다.

 

촛점 범위가 좁은 복잡한 곳은 잘 못 맞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아니면 제 아이폰 카메라가 이상이 있을 수도 있구요.

 

넓적한 부위 그리고 명확한 색 구분이 되는 곳은 촛점이 잘 맞습니다.

포트레이트 모드로 촬영했는데요, 요것도 원하는 곳에 촛점이 잘 맞았습니다.

 

아직 제가 아이폰 카메라 다루는 실력이 부족하고 설정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는데, 여튼 좁은 곳에 촛점 맞추기는 어렵다라는 결론입니다. 아직은 더 많은 발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보이는 모든 사진은 그냥 사진앱에서 아무 수정없이 끌어다 놓은 사진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맥북프로로 사진을 옮기는데 잘 안 옮겨지네요. 얼렁 왜 그런가 찾아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