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꾸 새폰으로 바꾸는 이유가 카메라 때문인데요, 아이폰 14 프로맥스 128기가에서 15 프로맥스 256기가로 오니 여행가서 동영상을 찍어도 부담이 없네요. 128기가였을 때는 이전 동영상 지우느라 바빴는데 말입니다.

14 프로맥스보다 가벼워졌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티타늄이라고 광고를 하는데 이것 또한 케이스에 가려 생각도 안납니다.

사진면에서는 인물 피부톤이 좀 더 부드러워졌고 극단적인 명암차이에서 좀 더 나은 HDR 성능이 눈에 띄고요, 결과물을 보면 쨍하네란 느낌이 듭니다. 확대해서 보면 또 별 차이가 안나는 듯 납니다. 아무래도 15프로맥스 액정이 더 좋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조명이 비추는 흰건물과 어두운 곳이 있는 의자를 같이 담으려고 밝기 조절을 해 봤는데 흰 기둥들이 푸르스름하게 나오고

밝게 하면 흰 기둥들의 색이 날아가네요.

하지만 야간 사진 마음에 듭니다.

가장 좋은 기능은 5배 줌 카메라입니다. 확대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매우 증요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16 프로맥스에서는 10배 광학줌이 장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3mm, 24mm화각과 120mm 화각 비교입니다.

13mm 화각입니다.(1배)

24mm 화각입니다.(2배 줌)

120mm화각입니다.(5배 줌)




아래 사진은 춘천 야경을 5배 줌으로 찍은거에요. 확대히면 흐릿하지만 그냥 이대로라면 괜찮습니다.

야경 사진이 14 프로맥스와 별 차이가 없지만 그래도 마음에 듭니다. 엄청 어두운 곳인데 잘 표현해냅니다. 14 프로맥스보다 색 표현이 아주 약간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imovie로 만들 때 좀 더 빨라지고 버벅임이 덜 하지만 용량이 큰 파일로 시도를 하면 역시나 작동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에서 좌측 음소거 버튼을 바꿨다고 광고하는데 저의 경우는 그냥 위 아래 버튼이 누름 버튼으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소모 속도는 14 프로맥스나 별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통화 품질은 차량에 연결해서 통화를 할 때, 울림이 덜 합니다.

결론은 여유가 되면 쓰고 아니면 14프로맥스를 1년 더 써도 좋다입니다. 저처럼 dslr을 안들고 다니려고 하면 바꾸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