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액정은 깨졌지만 화면은 잘 나오기에 꾸준히 사용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 보니 별 부담도 없는 가격이고 해서 구매해서 갈았습니다. 몇 번 뜯어 봐서 잘 하겠지하고 덤벙댔는데요, 하나 고치고 여러 가지를 잃었습니다. 잘 분해하고 좀 버벅여서 그렇지 이번엔 홈버튼도 망가뜨리지 않고 잘 붙여서 작동되게 했습니다. 그런데, 교환을 하고 충전을 하니 아이폰 윗부분이 엄청 뜨거워 지는거에요. 원래 좀 뜨겁나 보다 하고 계속 충전을 했습니다.  전화를 해 보니 윗 스피커가 나오지 않고 페이스타임 카메라도 나오질 않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다른건 이상이 없네요. 아무래도 철판과 단락이 난 것 같아요. 분명 맞게 조립을 했는데 말입니다. 이 글을 보고 구매하시는 분은 되도록이면 완제품 LCD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고장내키고 또 부품 주문하지 마시구요. 역시나 제 손은 저주 받은 손입니다.

한 번은 홈버튼 망가뜨려서 지문인식 안되게 하고, 한 번은 액정 망가뜨리고, 이제는 단락시켜서 스피커랑 비싼 부품 망가뜨리구요. 그래서 약 2만원을 주고 다시 부품 주문했는데요, 갈면 나올지 장담을 못하는거라 좀 불안 불안 합니다. 부품 오면 다시 뜯어서 해 봐야죠.^^


액정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한 것 중에 별표 많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받아 보니 포장을 엄청 잘해서 보냈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주문했구요. 배송은 2주 걸렸습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AAA-Quality-No-Dead-Pixel-For-iPhone-6-LCD-Display-Touch-Screen-With-Digitizer-Assembly-4/32697288044.html?spm=2114.13010608.0.0.44jL2c


아이폰 분해하면서 실수 한 것을 적어 봅니다.


액정에 있는 철판을 분리할 때 좌측 위 아래에 있는 검은색 테이프를 떼려고 했는데요. 그러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아래 홈버튼 분해 하고 나면 연결 단자가 플라스틱에 붙어 있습니다. 이거 그냥 떼지 마시구요,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적당히 가해서 떼세요. 안그러면 단자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조립할 때 단자 잘 맞춰서 조립한 것 같은데 이건 왜 열을 내며 사망했는지를 모르겠어요. 분해하실 때 세세하게 사진찍어서 확인하면서 재 조립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