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이폰 7 플러스 라우드스피커 교체하면서 찍은 사진 올려 봅니다. 해 보니 이것도 아느 지식 없어도 눈대중으로 하면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저는 일단 탭틱엔진을 제거한 후에 교환을 했습니다. 탭틱엔진도 쉽게 분리가 되어서 어려운 점은 없어요. 단 풀러낸 부품이랑 나사가 섞이지 않게 잘 정리를 해야 합니다. 

 

원래 정상인 제품을 교환했기에, 그리고 원래 소리가 나오지 않기에 교환 후에 소리가 나는지 않나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사운드IC 수리하는 장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어디가 고장나서 소리가 나질 않는지 몰라 소리와 관련된 부품을 하나 하나 사 모으다 보니 사온 결과이기 때문이에요. 우연히 검색해 본 결과 사운드IC가 고장난 결과인데 말입니다.^^ 아이폰이 고장나면 일단 인터넷으로 고장원인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항상 기본을 하지 않아 돈도, 시간도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요 사지은 탭틱 엔진 떼어내는 사진입니다. 나사 풀르고 단자 분리하고 떼어내면 됩니다. 탭틱엔진 아래에 있는 충전 모듈도 구매를 했는데요, 요건 다음에 교체해 보기로 합니다. 

 

반짝 빛나는 것이 라우드스피커입니다. 아이폰 7부터 스테레오로 소리가 난다고 하는데요, 요놈때문에 현장감이 나겠죠. 이름이 라우드스피커니까요.

일단 밧데리랑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동그란 단자를 분리 한 후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저는 모르고 라우드스피커부터 분리를 했습니다. 요것두 보이는 나사만 풀러 내면 됩니다.

라우드스피커를 분리하고 보면 바닥이 보이는데요, 바닥에 배선이 깔려 있습니다. 진동이랑 충전부분이랑 연결되어 있겠죠. 좌측 가운데 보이는 부분이 액정이랑 홈버튼이랑 연결되는 단자이니 3D포스랑도 연관이 있겠네요. 액정을 누르면 진동이 오는 것도 이 단자가 있기에 가능하겠구요.

라우드스피커를 분리해서 보면 오른쪽과 같이 전원선이 붙어 있습니다. 좌측의 새로산 것에는 이게 없구요, 요게 있는 것을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단자를 떼어내서 좌측에 그대로 붙여줘야 하는데요, 처음엔 어렵게 생각했는데요, 드라이어기로 약간의 열을 가한 후에 모서리부분부터 살살 떼어내니 잘 떼집니다.

요렇게 떼어집니다. 

요걸 다시 붙인 후 연결하면 끝입니다.

동그란 부분을 결합해야 하는데, 요게 맞춰서 체결하기가 약간은 어렵더라구요, 감으로 잘 체결해야 합니다.

요렇게 해서 라우드스피커를 교체했는데요, 약간의 성취감이 생겼습니다. 이제 망가지는 것만 걱정이 없다면, 전체 부품 분리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고장난 폰이 있으면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