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강원도 설악산과 오대산에 단풍행렬이 대단했다고 하는 뉴스를 보고 저두 집 앞에서 단풍을 즐겼습니다. 해가 산 넘어 도망갈즈음의 시간에 찍은 거라 10여분 밖에 못 찍었는데요, 둘러 보니 아파트 나무들도 곱게 색을 뽑내고 있더라구요.

 

사진은 무보정이구요, 그냥 제 눈에 예뻐 보이는 것들을 한 장소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촬영은 아이폰 X의 포트레이트 모드를 주로 사용했구요, 일반 모드도 사용했습니다. 저는 모든 풍경이 잘 보이는 사진도 좋아하지만, 배경이 몽글몽글 지워진 배경흐림 사진을 더 좋아 합니다. 

 

포트레이트모드가 생기면서는 더더욱 카메라를 들고 다닐 이유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가끔 멀리 있는 것을 땡겨 찍고 싶을 때는 아쉽지만 주머니에 쏘옥 들어 가고 찍고 싶을 때 가볍게 꺼내 찍을 수 있는 핸드폰이 정말 좋네요.

 

촬영할 때 가장 문제가 역광으로 촬영을 하기에 빛이 렌즈에 들어 가는 것을 차단하는게 문제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메라를 지면쪽으로 기울여 찍거나, 나무 기둥이나 낙엽으로 햇볕을 가리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없을 때에는 손바닥이나 종이로 카메라 윗부분을 가려 주면 진한 풍경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렌즈를 알코올솜으로 유막이 없어지게 깨끗이 닦은 후 찍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물 사진도 마찬가지로 역광으로 찍으면 신체 외곽으로 빛이 빛나서 훨씬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머리카락이 빛이 나서 아름답게 표현이 됩니다.

 

렌즈에 빛이 들어 가지 않게 잘 가려서 역광 촬영을 해 보세요. 인물사진은 초상권이 있기에 올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사진 한 번 보고 가세요.^^ 구도나 주제 등은 아직은 실력이 안되는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