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아이폰6를 장만한 이 후로는 카메라는 먼지만 쌓여 가고 있습니다. 왜냐구요. 아이폰이 엄청 편리하거든요. 단 보케라던가 배경흐림이 필요할 때 큰 사진이 필요할 때는 어쩔 수 없이 카메라를 씁니다.
그렇게 방대한 양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고 사진을 지웠는데요. 타임랩스를 찍는데 자꾸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뜨는거에요. 분명 가득했던 사진을 다 지웠는데도, 설정의 정보에 가 봐도 120mb밖에 안 남았다고 나오는데 도무지 모르겠는거에요. 그래서 복원할까도 생각해 보고 아이클라우드 사진때문이라고 생각해서 지워도 봤지만 몇mb밖에 저장소가 늘지 않아서 계속 고민하다 보니 휴지통에 사진 파일들이 그대로 있더라구요. 그걸 아는데 몇 시간이 흐른 것 같아요. 그래서 저처럼 기계치들께 도움이 될까 이글을 씁니다.
사진앱을 눌러 들어가면 요렇게 보이는데요. 아래 캡춰사진을 보면 휴지통모양이 보이실 거에요. 여기에 최근 지운 항목들이 고스란히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들어 가서 모두 지워줘야 저장공간이 늘어납니다.
휴지통에 들어 가서 선택을 하면 아래에 Delete과 Recover가 나타납니다. 한글은 삭제랑 재생(?)이라고 뜨겠죠.^^ 그중에 삭제를 눌러 주시면 완전하게 지워지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시 살리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Recover를 눌러주면 사진함에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