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가 아끼던 배드민턴 라켓이 칼싸움 끝에 장렬히 프레임이 부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 참에 좀 좋은 라켓을 구매해 보겠다고 요넥스 홈페이지에 들어 가서 라켓에 대한 정보를 살펴 봤습니다. 그래서 라켓을 선택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가격이 문제였어요. 10만원대의 라켓을 사용하다가 20만원대의 라켓을 구매하려고 하니 망설여지게 됩니다.

요즘 직구에 맛들여 있는데 누군가가 한마디 충고를 던집니다. 직구는 개미지옥이라나요. 자잘하게 구매하다가 핵폭탄 카드명세서를 받는다네요. 그래도 아마존을 살펴 보았습니다. 뭐 가격대가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엇비슷합니다.

그러다 문득 중국산이 있지 않을까 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 검색어를 넣었더니 30달러 미만의 제가 원하던 라켓이 보이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유심히 제품사진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한국에서 제일 싸게 살 수 있는 가격대의 라켓가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가짜라도 만듬새가 적당하게 괜찮으니, 약수터 배드민턴 칠 때 쓰지라는 마음을 먹고 종류별로 하나씩 구입을 했습니다. 최상위급 라켓의 이름을 달고 모두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그 이름 나노레이, 볼트릭, 아크세이버입니다.

제품의 질이 너무나도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중에 하나를 배송기간 4~6일인 EMS로 약12달러를 추가해서 구매를 합니다. 배송료가 라켓 반값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깁니다. 중국 명절때문에 1월28일부터 2월16일까지(?) 배송을 해 줄 수 없다라는 문구를 구매 후 보게 되었습니다. 에휴, 괜히 특송을 했구나라고 한 숨을 쉬며 매일 들어 가서 혹시나 붙였을까라는 기대감에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2월1일에 붙였다고 뜨더라구요. 그렇게 매일 매일을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기다림끝에, 명절 휴일이라 오늘 오지 않으면 다음 주 끝자락에나 만져 볼 수 있을텐데라는 걱정을 말끔히 씻겨 줄 소식을 접합니다. 기다란 박스가 왔다는 문자가 띵!하면서 오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당장 달려와서 제품을 살펴 보았습니다.

EMS신청한 제품만 왔겠지하고 열었더니 나머지 두 개도 같이 들어 있더라구요. 여기도 묶음 배송이 되나 봅니다. 배송료도 12불 정도였는데 18불로 6불이나 더 들었네요. 저한테 청구하진 않겠죠?!^^

각 각의 라켓에 새겨진 문양도 틀리고 라켓 설명에 맞는 이름들이 새겨져 있구요. 그립부분의 나무손잡이랑 라켓 이음부도 조잡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밸런스도 라켓의 특징에 맞게 잡혀 있는 듯 해요. 라켓 두 개는 잘 휘어졌고 하나는 잘 안 휘어지더라구요. 그런데 하나는 페인트 칠이 좀 허접 하더라구요. 두 개의 거의 완벽합니다. 그리고 흠집이 좀 잘 나는 것 같아요. 이제 실제로 경기장에 가서 사용해 봐야겠어요. 명절이라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요. 사용해보고 사용기 올리도록 할께요.^^


알리에서 구매한 라켓들입니다. 구매 비용은 28,763.95원 + 27,626.33원 + 32,859.40 = 89,249.68원에 배송료 14,944.80원입니다. 합이 104194.48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중급 라켓 하나 살 돈이네요. 실제로 사용해 보면 돈 버린 건지 아닌지를 알 수 있겠죠?!

각 각의 가격으로 계산을 했는데 합계랑 가격이 쬐끔 차이가 나네요. 참고하세요.


직사각형의 종이 상자에 담겨져 왔네요.

열어 보구선 진짜 요넥스 라켓인 줄 알았어요. 기분은 좋네요.

라켓 각 각이 아래와 같이 포장되어 있고요, 그립이 하나씩 추가되어 있네요.

줄은 메져 있는데 장력이 약간은 약한 것 같습니다. 제는 줄을 팽팽하게 메거든요.

인쇄 상태가 아주 훌룽합니다. 복제품이라지만  그냥 보면 실제 라켓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린단이라는 선수가 유명한가 봅니다.


여기부터는 용량이 허락하는데까지 부분 사진을 올렸습니다. 잘 살펴봐 주세요. 실제 여기 나오는 정품 라켓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비교해 보고 덧글로 비교기 올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몇 몇의 하자가 보이지면 지금 인터넷에서 정품이미지랑 비교해 보았을 때 틀린 부분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가짜라면 너무나 정교하게 복제를 했네요. 라케 이름은 나노레이 글란지(Nanoray GlanZ), 아크세이버 10(Arcsaver 10), 지-포스 2 (Z-Force 2)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