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os 8.4를 배포했네요.
애플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에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사용되는 OS X가 있구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IOS가 있어요. 그리고 애플와치에 사용되는 OS가 있구요. 오늘 발표된 것은 올 해 가을에 발표될 IOS 9를 준비하기위한 사전 배포에 해당되는 것 같아요.
대표적인 변화가 Music이에요. 오늘 아침에 깔아 보니 아이콘 색깔이 파랑에서 빨강으로 그라데이션이 되었네요. 그리고 3개월간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개인과 가족이라는 두 종류가 있는데요. 개인은 혼자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고 가족은 6명까지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한달에 개인이 9.99달러, 가족이 14.99달러내요. 해지를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부터 요금이 나간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3개월간 음악 들어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계속 월정액을 내시고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영어로 나오는 노래라 우리나라에서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가 있을 지는 모르겠어요.
잠깐 살펴보면 변한 것 중 대표적인 것이 라디오(radio)랑 커넥트(connect)내요.
라디오 메뉴에는 pop, country, hip-hop/r&b, dance, electronic, rock&blues, alternative, indie, singer/songwriter, metal, workout, kids&family, latin, classical&jazz,christian&gospel, reggae&world 장르로 구성되어 있네요.
커넥트 메뉴에서는 애플뮤직에 등록된 큐레이터나 가수들을 팔로우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와이파이지역에서 접속해 지역을 우리나라로 하니 라디오와 커넥트 아이콘이 나오질 않네요. 저는 미국 App store 계정으로 접속해 있어서 나오나 봅니다.
화면 아래에 보면 음표 모양이 뮤직 아이콘이에요. 단색이었는데 파랑적적하게 변했네요.
네트워크에 연결이 않되어 있을 때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터에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은 멘트가 나옵니다. 너를 위해 너만을 위해서~~~~~ 노래 가사 같습니다.^^ 화면에 들어 가면 아래와 같이 3개월 자유 사용 메뉴와 아니 됐어 메뉴가 나옵니다.
자유이용권을 쓰기 위해 누르면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지불이 가능해야 해당되겠습니다. 저는 아니 됐어에요.
라디오에요. 예전 버전의 메뉴들이 아래에 있고 위에 지금 듣기라는 것이 있네요. 현재 제 폰에서는 에러 나고 있습니다. 하트표시가 있는데 노래마다 이 아이콘이 선만 보입니다. 누르면 빨간색이 되어 색인목록이 되서 다시 듣기에 편리하다고 합니다. 해 보지는 않았어요.^^;;
커넥트메뉴에요. 제목 옆에 팔로우메뉴가 보이죠, 요놈을 클릭하면 페이스북의 팔로우처럼 되는거에요. 들어 가서 음악을 들으려 하니 3개월 자유이용권에 가입하라고 들려주질 않네요.
위의 메뉴 중 APPLE MUSIC CLASSIC ROCK 메뉴를 눌러 들어 가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거나 눌러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단이 지불가능해야 해요.
아니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자꾸 떠요. 결재하라고~~~~
화면의 아래 메뉴 중 NEW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은 노래를 선곡해서 들으면 보이는 화면이에요. 마음에 들면 지긋이 하트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팀쿡이 One more thing을 외치면서 아주 자랑스럽게 소개한 뮤직이 어떤 실적을 낼 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