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라 문무왕 16년(676년에)에 왕명을 받들어 의상대사가 화엄의 가르침을 폈다고 합니다. 신라 문무왕(재위 661∼681) 때 짓고, 공민왕 7년(1358)에 불에 타 버렸다. 지금 있는 건물은 고려 우왕 2년(1376)에 다시 짓고 광해군 때 새로 단청한 것으로, 1916년에 해체·수리 공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절 뒤에는 부석이라고 씌여진 바위가 있는데, 의상대사를 흡모하던 선묘라는 여인이 변했다고 하네요. -출처 : 국가문화유산포털


부석사에 간 이유는 일몰을 보기 위해서인데요. 아주 멋진 일몰은 보지 못했지만 고즈넉하고 한가로운 토요일 저녁을 보냈습니다. 바쁜 일상을 떠나 잠시 숨 몰아치며 올라 여유로운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18시에 매표소에 도착을 했는데 다행히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일몰을 보기 위해 열심히 올라가는데 경사가 조금은 가파릅니다.

일주문 지나는 동영상입니다.

일주문을 지나 올라 가면 당간지주가 보입니다.

저 멀리 부석사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가픈 숨을 몰아쉬며 올라 갑니다.

천왕문에 도착해서 사천왕상을 보니 조금은 무섭습니다.

천왕문을 지나 절 경내로 들어서기 위해서도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출입문 넘어로 범종각이 보입니다. 사진을 찍은 장소에서 인물 사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요.

경내로 들어서기 전에 다시 지는 해를 한 번 더 올려다 봅니다.

절이 참 예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범종각 1층을 통과합니다. 그 길을 따라 가면 이제 안양루가 기다립니다. 안양루 현판에 부석사라고 씌여있는데 이승만대통령이 썼다고 하네요.

안영루 옆에는 예쁜 꽃나무가 만개했네요.

안영루 밑을 통과해 오르면 그 유명한 무량수전 배흘림 기둥이 기대서서 책에 나오는 무량수전이 나옵니다.

무량수전 안 부처님을 잠시 뵙습니다.

무량수전 앞을 바라다 보면 석등이 보입니다.

무량수전 우측에 있는 석탑까지 올라 지는 해를 잠시 감상합니다. 좋네요.

타임랩스도 한 번 찍어 봅니다.

참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는 절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