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라스튜디오 2를 사용하던 중,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이 다른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라스튜디오3를 사고 싶어서 기웃기웃거리다보니 제 책상 위에 오닉스스튜디오7과 오라스튜디오3 모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그래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일단 생김새에서는 오라스튜디오3가 멋져보입니다. 조명등들도 들어와서 좋습니다. 반면 오닉스스튜디오는 테두리가 손잡이로 이동이 쉽고 배터리가 있어 전원코드없이 8시간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대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버튼 살펴보겠습니다.

오닉스스튜디오는 상단에 전원버튼, 블루투스버튼, 볼륨조절버튼등이 있고 버튼식입니다.


오라스튜디오3는 전원과 블루투스 버튼이 뒤쪽에 있고, 볼륨 조잘버튼, 조명켜고끄는 버튼이 앞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식입니다. 버튼에 대면 반응을 합니다.


아무래도 전시용으로는 오라스튜디오3가 좋을 걸 같구요, 이동하며 음악을 듣는다면 전원부담없는 오닉스스튜디오7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오라스튜디오가 약간 더 비쌉니다. 아무래도 조명도 들어가고 터치버튼에 투명덮개도 있어서 꾸미는 비용이 더 들어가겠지요.

내부구조는 스피커를 뜯어야해서 상장에 있는 그림을 가져 왔습니다.

우선 오닉스 스튜디오는 앞쪽으로 스피커들이 향하고 있습니다. 제 상각에는 위가 중음, 아래가 저음, 좌우 스피커가 고음을 담당하는 것 같습니다.


오라스튜디오는 바닥으로 저음스피커가 향하고 오닉스스튜디오보다 작은 스피커가 본체 아래쪽에 6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비교해 보았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이 우퍼가 바닥으로 향하고 있는 오라스튜디오가 울림이 크다는 겁니다. 바닥에 진동을 만들어 내네요. 반면 오닉스스튜디오는 최대 소리에서도 오라스튜디오외 같은 진동은 없습니다.

해상력이 오닉스스튜디오가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시끄러운 음악을 들을 때, 오라스튜디오는 소음으로 느껴지는 반면 오닉스스튜디오는 소음으로 느껴지는 느낌이 덜 했습니다.

오닉스스튜디오가 좀 더 뚜렷하고 큰 소리를 만들어 냈고 오라스튜디오는 약간 낮은 소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확실히 음색에 차이가 있는데, 음에 대한 감각이 없는 저는 그 차이를 살명할 수가 없네요.

그런데, 노래에 따라 오닉스스튜디오가 좋을 때도 있고 오라스튜디오가 좋을 때도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방출하기로 했는데, 저는 오닉스스튜디오를 방출하기로 했습니다. 휴대가 필요없고 배터리 관리할 필요가 없는 조명이 나오는 것에 끌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