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도에 가면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젊은이들이라면, 그냥 해안가 패스트푸드점에서 햄버거로 간단하게 떼워도 되는데. 어르신들이 계셔서 밥을 먹어야 했어요. 그래서 우도섬의 중심부에 있는 오로라식당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우도를 한4번을 와 봤지만 처음 가 보았습니다. 해안가만 주구장창 돌았지 마을로 들어 서기도 처음이었구요. 섬이라 반찬들은 젓갈이나 생선이 전부일 줄 알고 기대 없이 들어 섰습니다.


위치

식당주변엔 면사무소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구좌농협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도 꽤 넓더라구요.

식당 앞에는 우도박물관도 있는데 가보는 사람은 못 봤어요. 그래서 우리도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

식당앞이에요. 오로라는 보이지 않네요. 대신 시골의 흔한 식당이 하나 보입니다.그 옆집은 칠레 현지인이 직접만든 칠레 전통만두 엠빠나다가 있다고 광고하고 있는데 안 가 봤어요.^^;;

추억의 영화에 나올 것 같아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눈내리는 날 손 호호 불면서 웃으면 밥 먹으러 들어 가는 장면 혹은 멀리 떠나는 주인공의 배경화면으로 쓰일 것 같은 분위기네요. 오토바이가 있는 것을 보니 배달도 나가시나봐요.^^

메뉴판은 두개가 있어요. 들어 서면서 보이는 메뉴판이랑 주방쪽 위에 걸려 있는 메뉴판인데요. 우리는 가정식백반을 시켰습니다.

주방을 살짝 들여다 보았는데 아주머니랑 아저씨 두 분이 하시더라구요.

창문에는 발에다가 병뚜껑을 일일이 연결해서 장식을 하셨네요.


자 인제 나왔어요. 반찬이 참 많습니다. 고등어구이, 배추김치, 무생채, 고사리무침, 계란찜, 두부, 구운김, 가지무침, 버섯조림, 오징어채 등이 나오네요.












그리고 밥과 미역국이 나옵니다. 쌀 상태도 좋고 국물도 맛있어요.



우도에서 아주 맛있는 가정식백반을 먹었어요. 같이 가신 어르신들도 아주 좋아하셨구요. 어르신들이 계시다면 한 번쯤 식사장소로 고민해 보세요. 대신 4인식탁이 4개정도이기 때문에 꽉꽉 식당안에 들어 선다해도 20명이 채 못 들어 갈 것 같아요.

음식 맛은 충청북도 음식을 먹는 맛이었어요. 제 입맛에는 아주 좋았어요. 여기 우도에 가신다면 강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