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의 배드민턴 스타일은 강한 스매시 공격과 상대방의 스매스 리시브를 좋아하고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배드민턴을 시작할 때 저랑 제일 잘맞는 라켓은 머슬파워 100이었습니다. 너무 딱딱하지 않은 샤프트에 강력한 스메시를 할 수 있어서 참 만족하며 사용했는데요, 어느 순간 샤프트랑 손잡이 나무가 분리되더라구요.
요넥스 라켓의 좋은 인상때문에 꾸준히 요넥스 라켓을 사용하는데요, 그 다음 만족스러웠던 라켓이 볼트릭 지포스 2 라켓입니다. 처음엔 3U라켓을 사용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라켓이 딱딱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스매시할 때도 막대기로 치는 것 같고 리시브할 때도 딱딱함함과 살짝 셔틀콕보다 느린 리시브 동작에 실수가 잦아졌습니다. 그래서 4U라켓으로 바꾸고 나서 제 스타일과 딱 맞아서 좋았는데 칼싸움으로 부러지고 말았습니다.


이제 힘도 딸리고 좀 더 가볍고 강력한 스매시를 할 수 있는 라켓을 찾다가 우연히 나노레이 글란지 라켓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볼트릭 시리즈 중에 더 유연하고 강한 스매시를 할 수 있는 라켓이 볼트락 글란지였는데요, 잠시 렌탈해서 써보았지 장시간 써보지는 못했습니다. - 언젠간 써보고 말거야-

나노레이 시리즈는 여성이 주로 사용하나 봊니다. 줄을 매러 갔더니 누가 쓸거냐고 물어 보더라구요.

그도 그럴 것이 줄 강도가 17~22파운드입니다.  보통 남자는 26~27파운드 강도로 줄을 매는데 그에 비해 느슨합니다.

22파운드로 줄을 매어 달라니, 남자가 쓰려면 26으로 매야된다고 합니다. 헤드 부러지지 않냐고 하니 라켓이 좋아 관찮다고 합니다. 갸우뚱했지만 그리 묶었습니다. 다음엔 22로 묶어 보고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사용을 해보니 수비 반응도 빠르고 스매시 타구음도 엄청 마음에 들고 스매시 강도도 매우 높습니다. 샤프트의 딱딱함도 느껴지지 않아 막대기를 들고 치는 것같지 않아서 배드민턴 경기가 한결 즐거워졌습니다. 좀 더 빠른 경기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저처럼 손이 작고 근력이 딸린다면 가벼운 무게의 라켓을 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벼워서 그런지 손목, 팔꿈치, 어깨에 무리도 달 가구요.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