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회원 중에 나노레이 글렌지를 사신 분이 계셔서 알리발 제 라켓과 비교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가 다나와 검색으로 살펴 보니 213,030원이네요. 상당히 고가의 라켓입니다. 그런데 정확한 비교를 할 수 없는 것이 제 것은 그립 두께가 3U고 회원님 것은 4U여서 정확한 비교기는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일단 샤프트 두께는 눈으로 보았을 때는 같습니다. 지난 번 볼트릭은 중국발이 3U여서 인지 더 두꺼웠는데 나노레이는 그립 두께 차이에도 불구하고 같습니다. 그런데 확연히 차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헤드에요. 바로 아래 사진이 헤드의 크기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정품이 더 큽니다. 헤드 테두리 두께 만큼이 더 넓네요. 사진에 보이시죠, 잘 보이라고 약간 좌측에서 찍었습니다. 

샤프트두께가 같은 줄 알았는데 사진을 찍어서 보니 중국발이 더 두껍네요. 글씨도 서체는 같은데 중국발이 더 두껍습니다. 그리고 페인트도 중국발이 더 반짝반짝 합니다. 

목 부분이에요. 줄 메는 부분을 보면 중국산이 받침대가 더 크네요. 그러나 기본 서체나 그런 건 거의 같습니다.

샤프트랑 그랩 연결 부분을 보면 같습니다.그리고 차이점이라면 중국발은 JP라고 써 있고 정품은 KR이라고 써 있네요. 중국발에는 고무밴드가 있어서 그립을 감은 다음 밴드를 위에 덮어 주게 되어 있습니다.

카피 제품치고는 너무 똑같게 만들었어요.

문양에 약간의 차이가 나네요. 정품이 더 두껍습니다. 색도 약간은 차이가 나구요. 그리고 정품에는 정품 번호랑 바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그립에 있는 글씨는 정품글씨가 더 두껍네요.

바닥입니다. 둘 다 JAPAN이라고 되어 있는데 색이 정품이 더 진합니다. 테두리도 더 매끄럽네요.

헤드 윗부분이에요. 정품 글씨 두께가 더 가늡니다.

위가에가 중국산이구 아래가 정품입니다. 줄 매져 있는 것이 틀리네요. 뭐 이거야 매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날 듯 해요.

정품입니다. 아래가 더 반짝이네요.


홀로그램은 가짜가 더 반짝반짝하네요. 

쬐끔 더 당겨서 찍어 보았습니다. 역시 가품이 더 반짝반짝 합니다.

그래서 잠깐 바꿔가며 난타를 쳐 보았습니다. 미세한 차이는 있었지만 클리어 칠 때 셔틀콕을 감아서 때린다는 느낌은 같았구요, 라켓 주인도 차이점을 잘 모르겠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이 라켓을 잡는 사람들은 막대기 같다라고 이야기 하구요, 셔틀콕보다 더 빠르게 스윙을 해서 콕을 잘 못 맞추더라구요. 하지만 자꾸 자꾸 사용을 해 보니 수비하기에, 근접전 하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손에 익은 8만원짜리 주봉라켓이 더 잘 맞네요. 정품 사시기 부담되시는 분들은 기냥 한 번쯤 질러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주문하실 때 저 처럼 손이 작으신 분들은 4U인지 꼭 확인하시구요.

다시 라켓을 주문했는데 근 한달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이네요.

라켓을 고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