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성시장이 열리는 유성구 보건소랑 농협 일대를 한바퀴 돌았어요. 저녁시간에 간걸라 시장은 이미 파장분위기였는데요, 시장 방문 좋아하시면 유성시장 구경도 할 만 할 것 같습니다. 평소엔 그냥 골목인데요, 4, 9일엔 5일장이 열리는 시장골목으로 변합니다. 처음 가봤어요. 그러면서 든 생각이 다음엔 시장 투어를 낮에 해 보자입니다. 먹거리도 풍부했구요, 시장이 2블럭 정도에 열리기 때문에 크기도 적당해서 구경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옆에는 뒷고기 파는 집이 몇 개 있어서 돼지고기 좋아하시면 식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인당 1만원에서 1만5천원이면 적당히 드시고 공기밥 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유성시장에서 파는 물건들은 그냥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생필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구요, 특히나 뻥튀기 만드는 모습을 오랜 만에 봐서 정겨웠습니다. 구경 온 사람들도 많네요. 옛날에는 인근 지역주민들로 복새통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차를 가지고 가면 주차할 공간이 없고 도로는 거북이 걸음을 해야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오는 9일에는 유성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아니면, 온천에서 목욕 한 번 하시고, 장구경하고 장터음식 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사진 한 번 보세요. 장대동과 시장 사진이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