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익산에 가면 익산맛집을 찾아다니는게 일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예전에 익산에 사는 지인이 한 번 먹어보라는 치킨이 생각이 났습니다. 12시20분쯤에 전화를 했더니 13시부터 주문을 받는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그래서 13시05분에 전화를 하니 주문을 받으시네요. 시장 골목을 쭈욱 타고 들어 가니 솜리치킨 간판이 보이고 주문한 통닭을 찾으러 온 차가 잠시 비상깜빡이를 켭니다. 주차를 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08:00 ~ pm 18:30 이고 마지막 주문은 18시에 마감입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니 참고하세요.

 

주문을 하고 찾는데까지는 20분 정도가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포장된 통닭을 들고 차에 타니 맛있는 튀김 냄새가 차 안을 가득 채웁니다. 군침이 도네요.

 

 

치킨집 전경입니다. 거리가 깨끗합니다. 그리고 치킨집도 아주 깨끗합니다. 문득 글을 쓰면서 솜리치킨이란 이름의 유래가 궁금해지네요. 다음에 가면 물어봐야겠습니다.

 

입구 모습인데요, 우측에 전라북도 천년명가라는 명패가 붙어 있습니다. 전북소상공인광역지원센터에서 도내 30년 이상 우수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원을 받아 선정을 하고 있네요. 선정되면 최대 2천만원의 경영지원금도 주고 있습니다. 

2대째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 포스터에 나오네요. 그리고 통닭을 가마솥에 튀기고 있다는 정보도 나옵니다. 50년이 지났다고 하고 있네요.

주인어른이 통닭을 튀기고 있습니다. 한 분은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포장인가 봅니다. 메뉴를 보니 솜리깨통닭, 솜리치킨, 솜리순살깨통닭이 있습니다. 그 중에 우리는 솜리순살깨통닭을 시켰습니다.

 

통닭을 찾아 나오면서 보니 여기는 삼일운동의 역사적 장소였습니다. 4.4 만세운동길이네요. 멀리 동상이 보이는데요, 순국열사 문용기선생상입니다. 4.4 만세운동을 이끌다 순국하셨다고 합니다.

 

통닭의 모습입니다. 바삭바삭합이 느껴집니다. 닭 잡내가 하나도 않나고 고소한 튀김냄새가 납니다.

 

가까이서 찍어 보았습니다. 검은 깨가 보이네요.

 

먹어보았습니다. 바삭바삭합니다. 그리고 뼈가 없어 먹기도 편합니다. 양념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한 번 드셔보세요. 특히나 젊은 층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먹어보니 이 상태가 나쁜 사람은 먹기에 좀 불편할 것 같구요, 입천장도 좀 벗겨질 것을 각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삭하고 약간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적극 추천하구요, 딱딱한 것 못드시면 맛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