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번에도 간단하게 글을 썼는데요, 이 번에는 좀 더 자세하게 비행기를 타고 가면서 본 장면들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매일 밤에 비행기에서 잠을 청하고 그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해서 하루를 시작해야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게다 싶었는데요, 이제는 힘들어서 낮에 비행기를 타기로 하고 그렇게 했습니다.

 

여유롭게 아침에 집에서 출발해서 공항에서 사설 주차장에 195,000원에 주차를 맡기고 출국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내 차가 잘 있는지 궁금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장기주차장에 대는 것보다 약 5만원 정도가 절약인데 궂이 그렇게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불현듯 자주 들어 다음에는 그냥 장기 주차장에 대려고 합니다. 

 

저는 비행기를 탈 때 창가에 앉는 것을 선호합니다. 화장실을 가야할 때랑, 치질이 걸럴 것 같아서 일어서야 할 때는 정말 최악의 자리인데요, 그나마 창밖 풍경이 그것들을 감내하게 하는데, 장거리 노선에서는 창문 덮개를 닫으로라고 합니다. 그래서 궂이 밖을 보려면 빛이 타인을 방해하지 않게 잘 가려야 합니다. 그래서 밥 줄 때를 활용해서 창 밖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창밖 풍경을 담으려는 분들은

 

좌석을 잡을 때 새삼 깨닭은 것이 날개 앞 쪽으로 세 번째 이상은 앞으로 앉아야 하고 태양의 반대 방향에 좌석을 정해야 합니다. 실내가 어둡기에 빛이 들어 오면 눈이 많이 부십니다. 날개 뒤에 앉게 되면 제트엔진에서 뿜어내는 열기와 공기가 구름과 아지랭이를 만들어 사진을 찍어도 선명하게 나오질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아시아나 비행기를 타고 갔는데요,비행기가 인천공항 활주로를 이륙한 시간이 13시 7분이고  영국 히드로공항에 착륙한 시간이 영국시간으로 19시11분입니다. 런던이 우리보다 9시간이 느리니,총 비행시간이 15시간 4분을 비행했습니다. 게산이 맞겠죠?.

 

정말로 엉덩이 아파서 치질 증상이 나왔습니다. 2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잠시 엉덩이를 쉬게해 줘야 합니다. 

 

영상으로 만든 비행기 이륙에서 착륙까지의 동영상입니다.

https://youtu.be/MBOY2JPjXVA

낮 동안의 비행으로 내려다 본 풍경과 불빛으로 물든 런던의 밤 풍경이 참 멋졌습니다.

 

비행기가 이륙해서 처음 만난 대륙의 한 도시 위해(Weihai의 해안선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산 능선을 따라 우뚝 서 있는 풍력 발전기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유럽에도 엄청 많더라구요.

아이폰 15프로맥스의 5배로 확대해서 도시를 찍어 보았습니다.

사진 가운데 위 아래로 쭈욱 뻗어 있는 도로가 Qīngdǎo North Road입니다.
시를 벗어나면서 보이는 장면입니다.
옌타이시의 끝 부분입니다.

옌타이시(Yantai)를 지나면 눈덮인 평야지대가 잠시 보입니다.

비행기 아래로 Ai Shan이 보입니다.(계략적인 추정)
다시 해얀선이 보이는데 여기가 이륙하고 488km를 날아 온 지역입니다. 가까운 곳에 공항이 있네요.
채석장인 것 같습니다.
텐진((Tianjin)  상공을 지나가는데 도시에 고층 빌딩들이 많이 보입니다. 도심을 관통하는 강은 Hai River라고 나옵니다.

 

베이징을 좌측에 놓고 위로 올라 갑니다.

화이러우구(Huairou)의 Miyun Reservoir가 보입니다.

베이징을 지나 이제 고비사막 속으로 들어 갑니다. 황량한 황토색이 점점 흰 눈에 덮이다가 사막이 보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눈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의 경계가 뚜렷합니다.

 

신비한 지형들이 눈에 들어 옵니다. 여기부터는 가끔 내려다 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수지도 보이네요.

 

 

코카서스(Caucasus) 산맥을 지나갑니다. 멋지네요.

 

구름이 감싸않은 도시도 보입니다. 도시 이름은 Qitai라고 하네요. 사진 순서가 좀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터키를 지날 때 보니 산 꼭대기 능선으로 불이 켜져 있고 마을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어두운 산 속 가로등과 마을 불빛이 참 멋지네요.

루마니아 상공을 지날 때 날개 위로 북두칠성이 보입니다.

도버해협을 지나 런던으로 들어 서서 착륙을 합니다.

런던스타디움이 보이고
타워브릿지가 보입니다. 그 위에 있는 다리가 런던브릿지인데요. 이 사이에 있는 전망대 전망이 끝내줍니다.

대부분 동영상을 찍어서 사진이 부족하지만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