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미션오일을 갈기 위해 이리 저리 알아 보고 있습니다. 처음엔 리프트 빌려서 대충 갈면 되겠지 했지만, 조금씩 공부하면서 보니, 대충 했다가는 말아먹기 안성맞춤입니다. 그래서 이곳 저곳 포럼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러다 찾았습니다. 미션 오일 가는 방법이 들어 있는 사이트를요. 그래서 그것을 여기에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BMW센터에 가서 미션오일은 언제 갈아야 하냐고 물었습니다. 외제차 차량 수리 담당을 어드바이져라고 부르네요. 어드바이져가 하는 말이 아주 단호하게 무교환입니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뒷데후 오일은 언제 갈으냐고 물었더니 역시나 돌아 오는 답은 무교환입니다.입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말이 안됩니다. 그렇다면 국산차들도 모두 무교환이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 이전 차가 쌍용차입니다. 미션오일 교체 권장 키로수가 매 6만km입니다. 뒷데후는 기억은 나지 않지만 3만km였던것 같아요. 같은 기계일진데, 국산은 교환해 줘야 하고 독일산은 무교환이어야 한다는건 당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찾은 메뉴얼에 보니 오일교환은 80,000km에서 120,000km사이에 교환하던가 8년에 한 번 교환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가혹 조건에서는 오일 교환은 빨라져야 한다고 하구요, 가혹조건이란, 고속주행이 많을 경우, 트레일러를 많이 끄는 경우, 스포츠드라이빙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의역이라 조금 뜻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카페 회원분 중에 어떤 분은 20만km를 타고 미션오일을 가셨어도 이상없다고 하십니다만, 메뉴얼엔 위의 내용처럼 나오네요.


결론 오일을 갈아 주어야 한다입니다. 물론 수명을 조금 연장시킬 뿐 고장날 땐 고장나겠죠. 


다음에 계속.......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