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정처없이 도로를 달리다가 옆에 탄 사람이 반찬이나 사러 가자고 해서 전민동 엑스포코아 지하 1층엘 갔습니다. 1990년대만 하더라도, 대전에서 배웠다는 사람들 상당수가 전민동 엑스포단지에 살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엑스포코아는 대전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이었어요. 그러다 관평동이 개발되면서 인구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반찬가게하면 엑스포 지하 1층을 빼 놓으면 섭섭하죠.

지하1층에 있는 상가를 나열해 보면 한켠에 길게 마트가 있구요, 반찬가게, 국가게, 정육점, 철물점, 건강원, 순대집, 죽집, 빵집, 삼각김밥집, 떡집 그리고 전집, 돈까스집, 생선가게, 횟집, 오뎅.떡볶이집, 국수집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식탁에 올라 가는 것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홀로 사시는 분, 심심하신 분, 반찬하기 싫은 엄마.아빠 등등, 모두 안가보신 분들은 한 번쯤 가 보세요. 특히 명절이 가까와지면 전집은 날리 납니다. 그리고 전민동엔 이번에 세계대회에서 우승한 빵집도 있죠. 낮에 심심할 때 가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골목 골목에 맛집들도 많습니다.^^


참, 주의하세요. 건물이 올래 되어서 주차구역이 매우 협소합니다. 그래서 문콕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평일 낮에는 두 칸만 내려 가시면 주차는 그리 힘들지 않아요. 기다리기 뭐하면 한 칸 더 내려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차요금은 받지 않더라구요. 예전엔 지키고 있었는데, 오늘은 보이시질 않네요.


자 사진 올라 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