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배드민턴 같이 하는 동료가 볼트릭 지포스 2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4만원에 구매를 했구요.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그런데 정품은 무게가 4U구요, 알리발 라켓은 3U라 정확한 비교는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일단 정품은 색이 알리발 보다 진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같구요. 단 알리발은 SP버젼인 점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알리발 샤프트부분이 아주 약간 더 두껍습니다. 샤프트부분을 휘어 보면 탄성은 비슷합니다. 그리고 두께가 약간 차이 날 뿐 모양은 똑 같구요. 해드의 크기가 일치합니다.
시합에서 사용해 봤을 때 알리발 배드민턴 라켓은 적응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아귀힘이 있을 때에는 어느 정도 타격감도 좋았는데 아귀힘이 빠질 수록 라켓이 무척 무겁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더구나 해드부분이 상당히 무겁다고 느껴졌구요. 빠른 셔틀콕이 오고 가는 상황에서는 수비 복귀가 매우 느려 공을 잘 받아 내지 못했습니다.
그런 반면 정품 볼트릭은 강한 스매시랑 알리발 보다 빠른 준비자세로 복귀할 수 있어 힘 있는 배드민턴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공을 높이 띄우는 상대와 경기 할 때 딱 맞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아귀힘이 빠지면서는 다루기 힘들더라구요.
알리발 라켓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 보자면 이제 3번 경기를 해 보았습니다. 처음 경기에서는 헤어핀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색하고 복귀도 느렸지만 오늘 세번째 사용에서는 강한 드라이브와 스매시로 상대팀을 당황하게 만들 수 있더라구요. 팔에 대한 근력 트레이닝을 좀 더 강화한다면 제 타입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아크세이버10은 사용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현재 볼트릭으로 시작을 해서 나노레이로 마무리를 합니다. 총 약 10만원 정도 투자해서 3자루를 맛 볼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셔틀콕을 구매해 보려고 해요. 참, 다시 4U라켓을 찾아 보고 알리에 있다면 구매해서 다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잠깐의 비교에서 알리발의 제품 질이랑 정품의 제품 질이랑 별 차이가 없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알리발 라켓으로 칼 싸움을 했는데요.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고 잘 버텨 주었습니다.
자 사진 보시죠.
아래가 정품이구요, 위에가 알리발입니다. 별 색깔이 다르네요.
해드 부분이에요. 좌우 프린트 모양이 약간 다릅니다.
처음에 별이 없는 줄 알았어요. 아래가 정품입니다.
그런데 알리발도 뒤집으니 별이 보이네요.
이렇게 보니 알리발 해드랑 샤프트 맞나는 부분이 조금더 넓네요.
목부분이 알리발이 아주 약간 더 넓습니다. 위에가 알리발이에요.
우측이 정품입니다. 디자인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립부분이에요. 왼쪽이 알리발이구요, 오른쪽이 정품입니다. 정품에는 정품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대신 왼쪽에는 SP라는 알파벳이 보입니다.
알리발에는 그림이, 정품에는 홀로그램이 붙어 있네요.
그립과 샤프트를 연결하는 곳의 모양이 같은 것 같아요.
아래가 정품이구, 위에가 알리발이에요. 색깔이 정품이 더 짙습니다.
정품 그립이에요. 지난 포스트에서 알리발 그립부분 보여 드렸는데 오히려 알리발이 더 좋습니다.
손잡이 부분이에요. 안 좋아 보이네요.
그립 위쪽의 홈도 알리발에도 있습니다.
비전문가인 제가 보았을 때 알리발도 가짜는 아닌 것 같아요. 아니면 마음 먹고 진짜와 똑깥이 장인 정신으로 만들었던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같은 공장표 같아요. 더 깊숙한 사영은 모르겠지만요.^^ 참고하세요. 구입은 정품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