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증평에 아주 오래된 짜장면 집이 있습니다. 근 40년이 넘었을거에요. 중국화교가 개업을 하셨고 그 자녀분들이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즉 복성원과 태화장이 한 식구에요, 나란히 옆에 있구요, 아버지대에서 아들대로 넘어 오면서 재산......... 여차저차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맛집은 아니에요. 옛날 동네 짜장면집 맛입니다. 짭뽕을 시켜 먹었는데요, 맛있게 맵다기 보다는 매운 맛이 있다입니다. 땀이 나네요, 가격은 보통이에요. 짬뽕에서는 네모지게 길죽하게 자른 오징어랑 양배추 씹히는 맛이 인상적이구요, 짜장면은 짜장이 걸죽합니다. 


증평에 가셔서 중국요리가 드시고 싶다면 한 번쯤 가보세요. 택지개발한 곳의 중국집에 사람이 많지만  이 집도 증평 사람들 많이 갑니다.


증평의 교통요지인 네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엔 군청이 있고 증평의 최고 번화가 있으며, 시외버스터미널도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백송이 꽃 화원은 원래 엄청 오래된 문방구인 만길상회가 있었는데, 사라졌네요. 사진 좌측으로는 사진관도 있습니다. 이곳도 오래된 곳이죠. 사진 찍은 곳쪽으로는 복권방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는 사진 속의 백송이 꽃 화원이 만길상회였어요. 문구도 팔고 애들이 좋아하는 장난감들도 팔았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