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죽이 땡긴다는 지인의 말에 금산이랑 예당저수지는 많이 가서 가까운 다른 곳은 없나 인터넷 검색을 하고 티맵에서 검색을 해서 찾아 갔습니다. 티맵에는 인기있다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맛집은 티맵에서 검색해도 될 것 같습니다.


어죽을 먹으러 가서 독수리도 보고, 이순신장군 묘도 참배하고 내려오면서 세종시에 있는 된장만드는 곳도 구경하고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갔는데요,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았는데, 우리가 자리를 잡고 어죽을 먹기 시작하니 그 때 식당 안이 사람들로 가득 차더라구요. 인기가 있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어죽 가격은 좀 바싼 10,000원입니다. 보통 8,000원인데, 여기는 만원짜리 지폐를 내야 하네요. 대신 어죽 그릇은 다른 곳보다 좀 더 크고 뜨끈합니다. 


어죽의 특징은 밥과 국수가 같이 말아서 나오는데요, 밥은 많지 않고 국수가 상당히 많이 들어 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밥을 시켜서 말아 먹었어요. 배가 부르다 정도로 한끼 식사로 적당하네요. 같이간 동료의 평가는 맛있다 입니다. 저는 금산 제원리 어죽과 예당저수지 어죽 보다는 아래 인 것 같습니다. 맵고 칼칼한 제원리 어죽과 고소한 맛이 나는 예당저수지 어죽 그 중간의 맛을 지닌 것 같습니다. 같이 나온 청양고추를 넣어 먹으니 딱 적당히 맛있더라구요. 특히나 동치미국물이 맛있어서인지 지인은 벌컥 벌컥 들이키네요. 파김치도 맛있구요.


가까운 곳을 지나다가 시장하시면 들러서 한끼 해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먹고 나서 잔디 밭에 놓여 있는 차가운 벤치에 앉아 믹스커피 한잔하면서 이제는 막바지인 겨울을 느끼는 정취도 괜찮네요.







위          치


위치를 보니 주변에 삽교천방조제도 있고 아산시 천안시를 밑으로 두고 있네요. 그리고 평택에도 이름이 비슷한 곳이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이 사거리를 지나자 마자 우측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잘 갖추어진 것이 아닌 건물 주변으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입구에요. 다행히 정돈되지는 않았지만 주차장은 넓직합니다.


입구에요. 자연산 붕어찜을 잘 하나 봅니다.


계산대에서는 아래의 것들을 파시네요.


메뉴판입니다. 어죽이 있고 영양어죽이라는 것이 있네요. 가격은 비싼데,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다음에 간다면 한 번 먹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이랬던 곳이 주문하고 부터 손님들로 가득 차기 시작하네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요것이 맞있네요.



팔팔 끓고 있습니다. 좀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밥은 거의 없고 국수가 많습니다.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