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버스 시간표를 원하시는 분은 사진 맨 아래에 있습니다.


지난 번 대한항공 사진전에 입선해서 받은 국내선 항공권을 받기 위해 청주공항에 다녀 왔는데요, 한마디로 허탕을 쳤습니다. 상품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 전화를 해서 번호를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약한 기간에 받지 않으면 예약시간도 취소되더라구요. 이거 상품이 상품이 아닌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유류세도 내야 한다고 하니 저렴한 항공권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참 업무는 18시30분까지 여서 그 전에 도착하면 업무를 볼 수 있다고 해서 달려 갔습니다.


여튼 그나마 공항 사진 찍어 와서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일단 청주공항 홈페이지 링크 걸어 드립니다. 일요일인데요, 오후에 비행기가 제법 착륙합니다. 비행기가 있어서 인지 확실히 제주도는 일일 생활권이네요.


https://www.airport.co.kr/cheongju/main.do



청주공항은 이 일대 사시는 분들이 제주도를 가기 위해 많이 이용을 합니다. 특히나 학생들도 수학여행을 위해 많이 이용해요. 그래서 인지 주차장은 항상 만차입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접근이 좀 어렵지 않나 했는데, 신탄진과 세종, 청주방향 버스가 있더라구요. 물론 대부분은 임시주차장에 선불 만원을 내고 주차하고 다녀 오지만요. 이 글을 쓰면서 아쉬운 점은 주차비를 안찍어 왔어요. 여느 공용주차장 주차비랑 비슷하리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만차지만 아주 가끔 주차 자리가 하나씩 보이네요. 주차장을 지나면 택시가 대여섯대 서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실 분이 몇 분이 계실지는 모르지만 청주 율량동이 가까우니 요금은 그리 비싸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5,000원 이내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좌측으로는 버스 승강장이 보이구요, 건물 내부로 들어 서면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지는데요, 1층 좌측엔 편의점과 국제선 출국수속장이 있구요, 좌측에는 국내선 수속장이 있습니다. 현수막을 보니 러시아도 가네요. 그리고 좌측으로는 미니스탑이랑 우리은행 현금지급기가 설치되어 있구요, 우측에서는 대한항공 가판대랑, 청주관광안내소, 드롭탑이란 커피숍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가판식입니다. 


오른쪽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르면 바로 우측에 화장실이랑 식당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으로 꺽어 보면 탑승구가 있구요, 참 바로 앞에는 제주에어 사무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의 2층 중앙에는 파리바게트랑, 용우동이라는 분식집이 있구요, 가격은 식당보다 약간은 더 높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에는 청주 특산물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구요, 건물 끝으로 가면 한의약 홍보관이 작게 설치되어 있고, 진에어 사무실이 있습니다. 바깥 풍경으로는 건물 증축을 하는지 공사현장이 눈에 들어 옵니다.


그리고 청주에서 공항으로 진입하면서 입구를 지나면 도로 가로 차들이 서있는데요, 주정차가 잠시는 가능한 것 같아요. 단속 표시도 없구요, 승용차 몇 대가 서있고 관광버스도 세 대 서 있는 것으로 봐서는 잠시는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진은 제가 도착해서 잠시 주차를 하고 공항 건물 안으로 들어 가면서 다시 차로 오는 시간 순으로 나열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