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만에 낮에 청주 성안길을 걸어 보았습니다. 어렸을 적에 서점도 가고 영화도 보고 친구들도 만나던 곳인데, 엄청 변했네요. 제가 자주 가던 서점이 없어진 것이 아쉽네요.
성안 길 주변에 보면 청주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이 있고, 마카롱 맛있는 집, 쫄쫄호떡으로 유명한 집, 청주의 음식 짜글이찌개 맛집, 메밀소바 맛집 등이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맛집 투어하실 때 쇼핑도 하고 먹거리도 먹어 볼 수 있는 좋은 여행지 중 한 곳인 것 같아요. 거기다가 우암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촬영지로 가시면 멋진 카페에서 지는 해를 바라다 볼 수도 있습니다.
김탁구 촬영지 주변 :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청주-가-볼만한-곳-수암골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청주-수암골-영광이네-영광의-재인-촬영지
https://conetrue.tistory.com/entry/팔봉제빵집
주차는 청주공업고등학교에 했습니다. 주말이고 방학 때 개방해 놓더라구요. 아니면 홈플러스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고등학교에 주차하고 좀 걷는 것도 괜찮습니다. 바로 옆에 오래된 중국집도 메밀소바집도 있으니 식사하기도 좋구요. 맛은 개인차가 있어서 맞을 수도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대전의 태화장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일단 주차를 하고, 마카롱 집으로 갔습니다.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가격이 제벗 나가지만 인기가 엄청 있는 것 같아요. 번호표도 뽑아야 한다고 하고, 마카롱 사서 먹고 다시 사러 갔더니 그 많던 마카롱이 거의 다 나갔더라구요. 거기다가 하루 팔거 다 팔면 영업 종료입니다. 달달한 것 좋아하시면 강추합니다.
마카롱을 사서 골목을 통해 성안길로 들어 서서 이곳 저곳 보면서 쫄쫄호떡집으로 향했습니다. 티맵을 활용해서 찾아 갔더니,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쉬는 날이네요. 그래서 그 옆에 있는 떡볶이 집에서 떡볶이로 달래주었습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스타벅스에 가서 차 한잔했는데요, 시내에 있어서인지 새로 인테리어를 해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차는 달달하니 맛있네요. 잠시 추위를 녹이고 옷 파는 곳에서 잠시 구경했는데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들어 가네요.
반나절의 여행이었지만, 오랜 만에 추억이 깃든 곳을 걸어 보니 좋네요. 아래 사진은 이동 순서에 따라 늘어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낮이라 그런가 단속차량이 열심히 다닙니다.
청주공업고등학교에 주차를 하고 정문 건너편 골목으로 직선으로 내려 가면서 본 카페에요. 카페가 예쁜지 젊은이들이 사진을 찍고 있네요. 이 주변에 오래된 중국집, 그리고 메밀소바집이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눌러 주세요.
오래된 중국집 :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청주-40년전통-중국집-극동반점
메밀소바 유명한 집 ;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중앙모밀-청주-모밀국수-맛집
안에 화목보일러가 있는지 도시에 장작이 보여 찍어 보았습니다.
마카롱집 옆에 있는 에그타르트집인데요, 맛평가는 생략합니다.
여기가 청주에서 유명한 마카롱맛집 자매상회입니다. 간판도 심플, 가게도 심플하네요. 가격이 싼 건 아닌데, 여성분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애인 있으시면 꼭 가셔야 할 곳입니다.
캐논카메라 서비스센터인 것 같아요. 반가워서 찍어 보았습니다.
캐논서비스센터 옆에 여관이 예뻐서 한 컷
유리창에 뭔가가 잔뜩 붙어 있어서 한 컷 주변 정돈이 잘 되어 있습니다.
성안길로 들어 서니 요런데가 있네요.
길거리는 청소가 필요하네요.
주 도로는 깨끗합니다.
샛길에 휴지가 좀 보이네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에 한 컷 찍었습니다. 허브 치킨이라고 하네요.
중앙공원 바로 옆 쫄쫄호떡을 찾아 갔지만 휴일입니다.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소문난 부부 떡볶이집에서 떡볶이 한사발 했습니다. 얼마 전에 개그맨 이용식도 다녀 갔네요. 가격대비 양이 많아 좋았구요. 좀 맵습니다. 일행이 맛있다고 하네요.
실내는 엄청 작습니다. 10명 정도 앉을 것 같아요.
벽면에 엄청난 글들이 있습니다. 주문하고 하나하나 읽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메뉴에요.
떡볶이 1인분, 물오뎅 1인분, 오뎅튀김1인분을 시킨거에요.
떡볶이 먹고 공영주차장 있는 곳 골목을 거닐며 찍은 사진들입니다.
동그라미라는 식당에서 냉면이랑 햄버거를 같이 팔기에 찍어 보았습니다. 신기해서요. 자전거에 태극기가 보이네요.
국민연금 간판을 찍어 보았습니다. 이 골목에 옷가게들이 있는데, 사람들이 자주 드나드네요. 옷 한번 샀습니다. 저렴하게요.
대로로 나오니 군고구마도 파네요.
스타벅스에서 한 잔했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