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청주 중앙공원에 쫄쫄이 호떡 먹으러 갔다가 찍은 사진들 올려 봅니다.

청주 성안당길을 걷다 쉴 수 있는 곳으로, 은행나무 아래에서는 노인분들이 바닥에 윷을 던지면서 시간을 보내시는데, 윷이 바닥에 떨어지며 내는 소리가 쩌렁쩌렁했다. 날카로운 금속음같은 소리랄까, 아주 딱딱한 매마른 나무가 부딪히며 매우 아프다고 하는 그 느낌 정도.

 

이곳에는 청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망선루가 있는데요, 조선시대 한명회가 고려 시대의 이름인 취경루를 망선루로 바꾸었네요. 그리고 반대편 입구에는  충청도 병마절도사영문이 있습니다.  이곳이 결국 충청도병마절도사영이었다는거네요.

 

그리고 망선루 앞으로는 순교자 현양비가 있구요, 대한독립기념비가 그 옆에 있습니다. 망선루 옆으로는 의병장 한공봉수송공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충청도 일대에서 맹활약한 의병장 청암 한봉수를 위한 것으로 정부에서는 1963년에 건국훈장 독립장을 수여했다고 합니다.

 

서원향약도덕요목이라는 커다란 비석도 세워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은행나무가 있는데요, 정말 예쁘더라구요. 나무 이름이 압각수라고 하는데요, 나무수령이  900여년이라고 합니다. 이성계 반대파로 지목된 분들과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사진에 자세한 설명이 나오니 읽어 보세요.

 

 

망선루에요.

쫄쫄이호떡입니다. 줄을 서면 약45분 정도 걸려요. 인기가 좋습니다.

호떡집 옆에 있는 커피숍 메뉴입니다.

청주압각수입니다. 충청북도 기념물 제5호입니다.

전체 사진입니다.

압각수 맞은편 은행나무 아래에서는 윷놀이와 장기를 두시네요.

병마절도사영문입니다.

대한민국독립기념비입니다.

순교자 현양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