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일요일에 무작정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세종으로 해서 공주로 돌아 밥을 먹으려고 하다가 어디 새로운데 갈데가 없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했습니다. 시간이 오후로 접어 들어 멀리는 못가고 가까운 곳을 찾아 보니 건물을 지중해식으로 진 곳이 있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무작정 찍고 갔습니다. 매일 갔던 곳 가는 것보다 안 가본 곳 가보자 하는 심정으로요.

 

공주에서 정안쪽으로 달리다 보니  도로변에서 군밤을 파네요. 그래서 잠시 옛날 도로변에서 산 무우같은 참외를 잊고 군밤을 구매하고 말았습니다. 처음 간 곳은 한 봉지에 만원이라고 해서 안 사고 두번째 가게에서는 조수석님의 손가락표시를 잘못보고 구매를 했는데요, 5,000원이라고 한 줄 알았는데, 7,000원 줬다고 하네요, 첫번째 선 곳의 군밤은 껍질이 까져있고 밤알도 굵었는데, 여기는 밤도 작고 껍질도 안까져 있네요. 한 입 먹고는 물이 생각이 났습니다. 정~~~~~~말로 맛없습니다. 구매하실 분은 먹어보고 구매하세요.

 

지중해 마을은 천안 탕정이라는 곳에 있네요, 아산쪽으로 자주 지나가면서 봤던 멋진 아파트 단지 앞에 있습니다.  지중해 마을 앞을 지나가는 대로 이름은 이순신대로네요.

 

주차는 공터도 있고 주차장도 있고 주택가 길옆 등 많습니다. 어렵지 않게 주차를 했습니다.

 

지중해 마을을 걷기만 한다면 30분이면 충분합니다. 크지 않네요. 건물이 지중해쪽 건물처럼 지어져 있습니다. 개인이 아닌 조합에서 지어서 분양한 것 같더라구요.

 

한 번쯤 가 볼만한 것 같습니다. 갔다 온 지인은 바로 볼거 없는 곳이라고 단번에 내뱉네요. 저는 구경 잘 했습니다. 돌아 다니면서 보니 특별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사람을 끌어 들일 뭔가가 없다고나 할까요. 거리를 걷다가 들어 가 보고 싶은 가게가 없더라구요.

 

그러다 발견한 곳이 마카롱 파는 곳인데요, 마카롱에 캐릭터를 그려서 파네요. 예뻐서 3만원어치나 샀습니다. 

 

그리고 저녁시간에 둘러 보니 사람 많은 식당이 세군데 정도 있네요. 이곳에 사람들을 끌어 들일려면 심각한 고민과 투자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국적 건물에 우리식 간판이 붙어 있으니 어색하네요.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산책하기에 좋을 것 같구요,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주변 지날 때 잠시 들러 식사 정도 하시면서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시간 흐름순으로 정리없이 올렸구요, 중간 중간 식당들 사진있으니 음식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