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네디 공항에서 맨하튼으로 들어 오는 방법에는 택시, 버스, 지하철이,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저는 지하철을 타고 들어 오기로 했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짐을 찾고 EXIT으로 나오면 welcome 이랍니다. 그 앞에는 안내대가 보이고 바깥 풍경이 들어 옵니다.
그러면 우측으로 돌아서 우측에 벽을 끼고 끝까지 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으로 화장실이 보이고 약 20m여미터 앞에 2층으로 올라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것을 타고 올라 서면 바로 기차를 탈 수 있는데요. 탑승장은 왼쪽이에요. 출입문 상단에 자메이카역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여기가 종착역입니다. 기차를 타고 어디서 내릴지,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끝까지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모두 하차해서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요금은 개촬구 앞에 오른쪽으로 티켓 기계가 있습니다. 이거 사용방법을 몰라 직원에게 물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왼쪽 가판대를 알려 줍니다. 거기서 5불짜리 에어트레인 티켓을 사서 개촬구를 빠져 나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뉴욕에 오래 머무르실거면 7일 동안 버스와 지하철이 무료인 31불짜리,카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때 팁을 요구하네요. 2불이나요. 앞에,내국인은 안주는 것 같던데, 용기 있으시면 무시해 보세요.^^;; <----- 이건 잘 모르겠어요. 전 그냥 줬어요. 에어트레인이랑 맨하튼 가는 열차를 한번만 이용하실거면 7.75불이면 되네요. 뭐 여러 종류의 카드 설명이 가판대에 붙여져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지하철은 E,J,Z선이,있으니 자기가 가고자 하는 노선을 타셔야 합니다. 우리는 아이폰 맵을 보고 탔어요.
이제 지하철을 타야 하는데요. 개촬구를 나오면 직진을 합니다. 그러면 우측으로는 버스 타는 곳이고 좌측으로 가면 지하철 역입니다. 위에는 Long island rail road라고 써 있습니다. 고민하지,마시고 끝까지 가시면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이걸 타고 A층까지,내려 가시면 오른쪽으로 길이 보이고 이 길을 타라 가시면 또 개촬구가 보입니다. 구매한 패스카드를 스윽 긋고 캐리어가 크면 우측 문을 힘껏 밀고 들어 가시면 됩니다. 우리는 들어 가서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 갔습니다. 맨하탄 방향은 바로 내려간 쪽 방향이에요. 그걸 타고 우리는 7Av역에서 내렸어요.치안을 걱정했는데, 아직까진 밤에 잘 돌아 다녔습니다. 와이파이는 엄청 느리고 지하철 안에서는 끊기기 일수이니 참고하세요.
잘못된 거 있으면 덧글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