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번에 40 ~ 200N.M까지 조일 수 있는 QL200N4를 구매를 해서 그 보다 작은 조임토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이번에는 QL50N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그 사진을 올려 봅니다.


구입은 중고나라를 통해서 했어요. 토크렌치를 검색해서 가까운 지역에 원하는 것이 나와 있어서 달려 가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하면서 보니, 생산년도가 2011년이네요, 그냥 올까하다가 사용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정확도에서 편차가 조금 더 날 것 같습니다만 그렇게 심하게 틀어 지지는 않았을거라 생각되어집니다.


가격은 8만원에 구매를 했구요, 두 가지 걸리는 점은 생산년도가 6년이나 지났다는 것과 복스알 꼽는 부분이 녹이 슬어 있다는 건데요, 일단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보통 오일필터통 조이는데 사용할 것이구요, 이미 예열플러그는 갈았기에 앞으로 10만km는 많이 쓰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준비를 해 놓았더니 든든합니다만, 이제 고장난 부위가 발견되도 임시방편을 해서 그냥 타고 다니는 버릇이 점점 들고 있어서 차 뜯으려면 대단한 결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션도 분해해 보고 엔진도 분해해 보고 싶은데, 리프트랑 기술이 없네요.


그렇게 고급스럽지는 않아요. 종이 상자 안에 들어 있습니다.


종이 한장이 들어 있는데요, 측정값이 표시되어 있구요, 생산자 주소 및 사인이 있습니다.


측정값이 나오네요. 10, 30, 50nm에 놓았을 때의 실제 값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거의 정확합니다.


생산자랑 캘리브레이션 대장 사인이 보이네요.


토크렌치 생김새에요.


중국산 모습이나 별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단단해 보이고 견고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중국산과는 약간 차이가 있어요.



조임토크를 조절하는 곳과 눈금이에요. 


은색 막대를 돌리면 토크를 조절할 수 있어요.


단위는 0.5nm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측정단위는 10nm에서 50nm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 값이면 하체빼고 웬만한건 다 조일 수 있습니다. 하체 부속은 100~250nm정도 사이더라구요.




해드부분이 녹이 슬어 보입니다. 녹이 아닌 것도 같구요.




토크렌치 두 개를 쌓아 보았습니다. 뿌듯하네요 아마 디스크랑 패드 교환할 때, 흡기 청소할 때 정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제 좋은 복스알을 구매할 차례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