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번 평창 허브나라에 갔을 때 평창 관광지도를 보게 되었는데요, 거기에 휘닉스파크 루지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한 번 타 봐야지 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가게 되었습니다. 홍천이 아닌 통영으로요. 회도 먹고 올 심산으로 가서 두 개를 하고 왔습니다. 운전은 600km이상을 했지만 즐거웠습니다.

 

우리나라에 루지가 두 군데 있는 것으로 검색이 되는데요,

 

저녁 먹으면서 홍천 휘닉스파크 루지를 잠시 보았습니다. 홍천은 길이가 850m로 나오구요 그에 반해 통영 루지의 트랙1 단디의 길이는 총 1.5km 이며, 트랙2 헤라는 0.6km라고 하네요. 홍천은 2만5천원에 2회를 탈 수 있습니다. 통영루지는 2만4천원에 3회권을 주는데요, 비교해 보니 같은 가격일 때 통영루지가 더 났네요. 홍천 루지는 코스가 하나인 걸로 나오고, 통영 루지는 코스가 두 개이고 그리고 급경사도 하나 있고 코스가 좀 더 재미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무엇보다 통영 앞바다를 보면서 산허리를 돌아 내려 오는 코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2020년까지 4개의 코스가 더 만들어진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강원도쪽에 가셨다면, 휘닉스파크 루지를 타시면 될 것 같구요, 통영에 오시면 스카이라인 루지를 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켓구매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했습니다. 날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정해진 기간 안에 타시면 되는데요. 3회권 4회권 5회권 선택 후 몇 장 구매할 지 선택 후 진행하시면서 결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들어 가시면 됩니다.

 

https://www.skylineluge.com/ko/tongyeong/buy/

 

티켓구매

PC와 모바일환경에서 모두 구매가능하시며 티켓구매 완료시 구매확인 이메일의 QR 코드가 담긴 첨부파일을 티켓으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티켓의 경우 환불절차가 복잡하고 당일 구매된 티켓에 대한 환불과 티켓변경은 불가능 하오니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환불 정책과 규정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여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개인권은 14세 이상(초등학교6학년)의 청소년 및 성인이 구매할 수 있는 탑승권입니다.

www.skylineluge.com

 

 

 

 

구매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편지가 옵니다.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출력해 가시거나 핸드폰으로 열어서 입장시 QR코드를 보여 주면 되는데요, 출력해서 가져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탈 때마다 핸드폰 열어서 QR 코드 보여줘야 합니다. 여러 장이면 다 보여줘야 합니다. 티켓은 펀칭기로 구명 뚫으면 바로 입장인데 말입니다. 단말기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시간이 좀 걸려요.

 

루지전용 리프트를 타고 올라 가면 타는 장소가 나오는데요, 처음 타는 사람은 우측으로, 두번째부터는 좌측 계단으로 내려 가서 순서대로 타면 됩니다.  루지 사용법을 간단하게 배우고 실습 한 후 코스를 선택해서 내려 가시면 되는데요. 트랙 1은 단디고 트랙 2는 헤라코스입니다. 트랙1 단디의 길이는 총 1.5km 이며, 트랙2 헤라는 0.6km라고 하네요. 타본바로는 트랙 1인 단디코스가 훨씬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기왕 타는거, 4회권을 끊을 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재미있네요.^^

 

리프트 내리는 장소에 다다르면 사진이 찍히구요, 루지 타고 내려 가면서 중간에서 또 사진이 찍힙니다. 요거 찾으시려면, 출구쪽에서 사진 찾으시면 됩니다. 헬멧을 고르는 곳에 응급실도 있는데요, 직원이 안내해 주더라구요. 화장실 앞에는 사물함이 있어서 귀중품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루지를 타면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가 없어서 타면서 찍은 사진은 없어요. 이게 좀 아쉽네요.

 

 

위치인데요, 바로 옆에 미륵산 케이블카도 있어서 루지타고 그 다음엔 케이블카 타고 미륵산 올라 가서 다도해 감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지주차장 모습인데요, 저 뒤에 보이는 구조물도 놀이시설입니다. 참고하세요.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이에요. 주차장에 아쉽게도 그늘이 없습니다. 그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루지 타러 가는 길 옆에 자그마한 상권이 있는데, 그냥 쳤습니다.

머리 위로 미륵산 케이블카가 지나가네요.

매표소 앞에 있는 인형이에요. 마스코트인가 봅니다.

매표소 모습입니다.

벽에 키 재는 선이 그어져 있습ㄴ니다.

루지 코스에요. 현재는 코스가 두 개이고 2020년까지 4개를 더 만든다고 합니다.

헬멧은 색깔별로 어린이 성인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성인남성은 그냥 특대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전용리프트 타고 올라 가면 됩니다. 5인승이에요. 바닥에는 루지가 매달려서 가구요.

 

루지 타는 곳이에요. 교육이 이루어 지고 출발합니다.

루지 찍어 보았어요.

탑승하고 한 번 브레이크 잡아 보고 출발합니다.

급경사인데 사람이 많아 점프는 안되고 그냥 쑤욱 내려 갑니다. 속도를 내면 좀 위험할 것 같기는 합니다. 스릴있습니다.

도착지점이에요.

 

리프트 타고 올라 가는 동영상

https://youtu.be/y2CWHQkgSDw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