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쌍용에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차종이죠, 큰 차체만 만들다가 소형화해서 가솔린으로 만든 첫 차이다. 컨셉트가 "나의 첫 SUV"라네요. 6월이면 디젤엔진도 얹어서 나온다니 기대해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엔진은 1.6리터이고 126마력에 최대토크가 16kg.m이라고 합니다. 비교되는 QM3의 엔진은 1461cc에 90마력이고 최대토크는 22.4kg.m이니 토크에서 꽤 밀리는 수준이네요. 토크 값이 높으면 바퀴 구르는 힘이 좋겠죠.^^ 그리고 트렁크가 좁 좁은 감이 있습니다. 소형차다 보니 2열 레그룸도 다소 작구요. 가격은 1635만원에서 2347만원까지 형성되어 있네요.사진에 보이는 놈은 최고급형이에요. 가장 비싼차네요.^^










오~~~ 휘발유를 먹네요.^^ 쌍용은 체어맨 빼고는 다 경유를 먹었는데, 티볼리는 휘발유를 먹네요. 이제 승용차 시장에도 뛰어든다고 하더니 그 출발인가 봅니다.


바닥을 뒤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언더코팅이 되어 있네요. 


이 사진은 바닥에 티볼리의 하체가 그대로 내비춰서 찍었습니다. 나름 이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