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이가 있는 중고차를 구매하니 불편한 점이 나오네요. 고속도로를 자주 타는 저는 렉스턴 후사경에 달려 있던 하이패스를 잘 썼습니다. 그러다 바꾼 중고차에 하이패스가 없어 통행권 뽑아 가고, 돈 내려고 기다리는 것이 여간 불편 한 것이 아니네요.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하이패스 종류가 많네요. 그 중에 다수의 네티즌들이 추천하는 방식이 적외선 방식이 아닌 주파수 방식을 사라였습니다. 유리창에 붙이지 말고 시거잭 연결해서 글로브박스나 여유 공간에 놓아도 인식이 잘 된다는 말과 함께요.

상품 가격도 싼 것에서 태양광 충전식 같은 비싼 것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기왕 사는 것 비싼걸로 살까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또 검색을 해 보니 고장나면 수리비가 2-3만원 정도 나오니 차라리 싼 것을 사서 쓰다 고장나면 새로 사라는 글들을 접하고 무조건 싼 주파수방식(RF)을 구매 하기로 하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저렴하게 파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또 다른 구매방법은 카드를 만들면 하이패스를 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카드를 많이 쓰시는 분들은 그게 좋을 듯 합니다.


적외선 방식을 IR방식이라고 하고 주파수방식을 RF방식이라고 하네요. IR방식은 전력소모가 적어 태양광 충전이나 충전식을 사용할 수 있어, 선없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네비와 연결되는 제품은 화면에 시점별 통과구간 및 지불금액이 뜨니 편합니다. 단점으로는 금속성 썬팅이 되어 있는 경우, 적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썬팅지일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다고 합니다. RF방식은 주파수 방식이라 차내 어디에 둬도 인식률이 높지만 전력 소모량이 많이 전선 처리에 손이 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반 톨게이트로 빠져 나갈 때, 옆에 있는 하이패스 결재가 이루어 질 수 있다고 하네요.


구매 후, 3일째 되는 날에 택배가 왔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후다닥 상자를 개봉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본체가 엄청 작고 가볍네요. 둥근 네모형태에 높이도 낮아 빈공간에 붙여 놓으면 딱일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태양광도 좋은 선택일 것 같은데, 일단 고장날 때까지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택배 상장에요.

제품 상자 윗면입니다.

주요 특징을 좌측 하단에 인쇄해 놓았습니다. 크기는 울트라 초경량, 초슬림은 아니고 작고 가볍습니다.

등록을 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 가니 키보드 보안부터 깔라는 것이 두 개 있습니다. 그리고 동의하라는 것이 너무 많네요. 그냥 개인정보 모두 빼 가겠다는 거네요. 하지만 필수동의 하지 않으면 등록을 진행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동의 버튼을 눌렀습니다.

제조사가 에어포인트이고 제품명이 AP500이네요.


옆에 제품의 특징을 그림으로 인쇄해 놓았습니다.


설치 전 주의사항이네요. 제가 생각했던 것과 반대로 반드시 안테나 그림 있는 것을 데시보드 쪽 유리창에 설치하라고 하네요. 저는 잘못된 설치 예시에 있는 곳에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하지 말라네요. 요건 실제 장착을 해 보고 하이패스 톨게이트를 통과하며 인식 여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하이패스 등록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상자 안에 제품과 선들, 그리고 크래들이라고 해야 하나요. 고정판이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설명서를 찍어 올렸습니다.















제품을 여러 각도에서 찍었습니다. 



전원단자와 USB연결 단자가 보이는데요, 그 옆에 본체에 보면 홈이 보입니다. 여기에 크래들을 고정하는거에요.


볼륨 버튼이 하나인데요. 한 번씩 누르면 음량이 5까지 커졌다가 다시 1로 작아집니다.

고정판이에요. 홈이 있구요. 뒷 면에는 양면 테이프가 보입니다.



하이패스 등록을 위해서는 USB로 컴퓨터에 연결해야 합니다. PC에 연결할 때는 키보드도 빼고 뭐라뭐라 하는데 노트북에서는 그냥 꽂으면 되네요. 연결하면 등록되지 않았다고 하고, 카드를 넣어서 사용하라고 하는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http://www.e-hipassplus.co.kr 에 들어 가면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객 직접 단말기 등록이라는 그림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 자기 인증하고 동의하고 차량 정보 넣고, 따라하시면 마지막에 아래와 같이 등록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고 그 아래 이렇게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