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하루 종일 맥오에스 최신버전인 카탈리나를 깔기 위해 매달렸는데요, 실패했습니다.

토니맥이랑 x86 검색을 해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도 잘 깔린다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안되네요.

제 컴퓨터 사양은 제온 v3 cpu에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그리고 xfx rx580입니다.

토니맥을 찾아보니, rx5700만 카탈리나를 지원한다고 나와 있는데, 상당 수의 유저들이 이상없이 깔았다고 합니다.

요게 처음이자 마지막 본 인스톨 장면입니다.


그래서 하이시에라 깔던 방식으로 토니맥에서 유니비스트 다운받고 앱스토어에서 카탈리나 다운받아서 usb를 만들어 시도했는데요, 열 번을 넘게 살정을 바꿔 가면서 했는데 안됩니다. 딱 한 번 오에스 인스톨 까지 넘어가서 하드에 첫번째 인스톨하고 두번째 단계인 하드에서 파일들을 풀어 주기까지 했는데 안되네요.

요렇게 단선들이 나오면서 멈춰 버립니다. 인스톨 화면을 불러 와야 하는데 말입니다. 무한 반복이에요.

 

 

 

 


그래서 그 아랫 버전인 모하비로 시도를 했는데 역시나 같은 증상으로 멈춥니다.

살정을 이리저리 바꿔봐도 안되네요.


-V를 넣어서 진행 상황을 봐야 하는데,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귀찮기도 하고 하다 보니 다람쥐 챗바퀴 돌듯이 반복하고 있더라구요.

우선 xfx rx580설정에 대한 검색을 다시 해서 문제 파낙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편은 보다 진일보한 글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