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 전부터 바탕화면 우측에 자꾸 업데이트 있다고 설정하는 메뉴바가 나타나서 귀찮았습니다. 그러다, 토니맥에 들어 가니 업데이트 깔았는데 이상없다는 글들이 많아서 그럼 나도 다운받아 놓았다가 깔아야지 해서 다운받고 오토업데이트를 껐는데 잠시 후에 재부팅을 하네요.

 

에고 이거 큰일 났다고 생각했습니다. 키노트로 자료하나 만들고 있었는데, 그거 다 날리면 어쩌지라는 생각에 앞이 깜깜했는데요, 그걸 아는지 화면도 깜깜하네요. 

 

잠시 후 애플 마크가 뜨더니 진행바 아래에 42분이 남았다고 나옵니다. 에라 모르겠다라는 생각에 내버려 뒀는데요, 잠시 후에 다시 꺼집니다. 부팅하드를 여러개 사용을 하는 관계로 재부팅하면 다시 업데이트 드라이버를 설정해 줘야하는데, 모르겠어서 선택되어진 대로 내버려 두었는데 다행히 맞네요. 드라이버 이름 맨 뒤에 PREBOOT라는 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 마크가 나타나고 진행바 아래에 남은 시간이 나옵니다. 잘 진행되다가 다시 한 번 재부팅하더니 남은 시간이 1분대로 내려 가다가 딱 하고 카탈리나 화면이 나오네요.

 

 

 

 

 

걱정과는 다르게 about this mac을 열어 보니 버전이 10.5.6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인터넷도 이상없고 작업하던 것들도 이상없이 다 있어서 다행입니다.

토니맥에 보니, 맥의 새로운 MacOs 11인 Big Sur가 베타체스트를 시작했다는 글이 보이네요. 출시가 2020년 가을이라고 하니 얼마 후에 발표되겠네요.

 

애플사이트에 키노트가있네요.

www.apple.com/apple-events/june-2020/

 

Apple Events - WWDC20

Updates from WWDC20 — featuring iOS 14, iPadOS 14, watchOS 7, and the completely reimagined macOS Big Sur.

www.apple.com

빅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입을 해야 합니다.

beta.apple.com/sp/betaprogram/welcome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iOS, iPadOS, macOS, tvOS 및 watchOS의 다음 릴리즈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회원으로서 체험판 버전을 테��

beta.apple.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