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다음 날 구글 본사 구경이 있어서 전날 영화에 나왔던 알카트라즈 감옥을 가려고 티켓을 구매해서 갔는데요, 요세미티에서 늦게 나오는 바람에 배를 못 탔습니다. 그 덕에 좀 걸었네요. 조금 여유로왔구요. 


요세미티국립공원에서 9시25분에 출발했는데, 주차한 시간을 보니 4시가 넘었네요. 한 바퀴 돌아 서 그런 것 같구요14시30분쯤에 알카트라즈 배 타는데 도착한 것 같아요. 그러니 혹시나 우리처럼 요세미티국립공원 하프돔에서 출발해서 알카트라즈섬 들어 가는 1시30분 배를 타시려면 6시에는 출발하셔야 여유롭게 오면서 점심으로 햄버거라도 드시고 하실  것 같아요. 의외로 샌프란시스코에 가까와지면서 차가 많아집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입성하려면 Bay Bridge를 통과해야하는데, 주말이라 그런가 차가 많네요. 제퍼슨 스트리트에 차를 대기는 힘들어요, 아래 주차사진을 보시면 차들로 꽉 차있어서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주차장은 도로 맞은 편으로 가시면 많습니다. 그리고 큰 도로에서 주택가 쪽으로 가시면 주말엔 무료주차구역이 좀 있습니다. 물론 차들로 들어 차 있는데요, 우리는 아주 가까운 곳에 운좋게 차를 댈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돈으로 2만원은 줘야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대로변 갓길 주차는 아래 사진에도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낮시간에는 시간당 3달라이구요, 오전에는 50센트네요. 하지만 돈을 씀녀 그 만큼 편리합니다. 최대한 가까운 곳에 차를 대세요.^^ 걸어 다녀보니 안전합니다.


알카트라즈 표를 가지고 제 시간에 타지 못하면 다음 날 일찍 와서 빈자리가 날 때가지 대기하다 타면 된다고 합니다. 우린 그럴 시간이 없어요. 표값의 80%정도 받고 팔았어요. 직원 한 분이 표를 구하는 미국인을 연결시켜주더라구요, 너무 고마워 팁을 주려고 하니 받지 않습니다. 정직원이라 받으면 안된다고 하면서요. 고맙더라구요.


그렇게, 표를 팔고 주변을 둘러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 잘 보시면 배편 시간이랑, 모형 그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어39 바닷가로 나가시면 멀리 알카트라즈섬이 보입니다. 그것으로 만족했어요. 금문교도 보이고 좋더라구요. 낮시간인데요, 해무가 심해서 금문교를 아주 또렷하게는 보질 못했습니다. 밤에 금문교를 차를 타고 왔다 갔다 햇는데요, 형체를 거의 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다시 서부쪽 갈까합니다.^^



피어 39 홈페이 링크입니다.


http://www.visitfishermanswharf.com



사진 한 번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