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3리터짜리 익스트렉터를 6리터짜리로 바꿨습니다. 제 기준으로 아직 1,000km는 더 타도 되지만 몸이 근질근질해서 오일만 교체했습니다. 벌써 22만9천km를 타고 있네요.
엔진오일은 저 번에 교환한 현대 엑스티어탑 5w-40으로 교환했습니다. 다음엔 좀 더 가격이 나가는 것으로 교환해 봐야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지크탑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익스트렉터 사용은 간단합니다. 본체 뚜껑 부분에 흡입구가 달린 호스를 꼽고 가느다란 호스를 이어 붙여 엔진오일 체크 관 안으로 밀어 넣으면 됩니다. 호스를 밀어 넣다보면 한 번 걸리는데요, 그렇게 장착을 한 후에 본체 위에 있는 손잡이를 잡고 펌핑을 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손잡이가 맨 위로 밀려 있으면 잠시 쉬다가 손잡이가 본체에 가까워지면 다시 펌핑해줍니다.
약 6리터 조금 인되게 나오기까지 35분 정도 걸렸습니다. 마지막 5.4리터에서 호스를 조금 도 밀어 넣으니 0.5리터 정도 더 나오네요. 더 빼낸 사진은 없네요.^^;;
그런 후에, 엔진오일 뚜껑에 깔대기를 대고 오일을 넣습니다. 6.2리터를 넣었습니다.
다음에 얼마나 나오는지 보면 잔유량이 얼마인지 대충 알 수 있겠네요.
빼낸 엔진오일 작업 후 나온 폐기물들은 잘 보관했다가 카센터에 부탁해서 폐기처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