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작년 2018년도를 끝으로 더 이상 cic차량은 업데이트 없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올 해도 나왔네요.

처음 나왔을 때 오류가 있어서 문제해결 후 다시 나온 것 같다는 이야기들이 인터넷에 떠도네요.

여튼 2018년 지도로 업데이트할 때 보이지 않던 우리 집이 보여서 반가웠는데, 올 해에도 뭔가 추가가 되었겠죠.?!^^

데이터 용량은 4.62기가 정도 되는데, 한 장에 굽지 않고 두 장애 구었습니다. 그렇게 하라고 해서요. 8기가짜리 dvd면 한 장애 될 지 모르겠습니다.


파일은 1k 용량의 파일 두 개, 약 500메가 용량 파일 하나, 약 600메가 파일 일곱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번 dvd에는 0부터 3번, 2번 dvd에는 4번부터 7번을 넣고 구 개의 dvd에 공통으로 1k 용량 파일을 넣었습니다.

사진의 파일들은 이름 정리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실수로 압축파일인 mapcom 파일을 2번 dvd에 넣었는데 인식을 못하네요. 그래서 다시 하려고 1번을 넣으니 두 번을 인식을 못합니다. 그래서 다시 정리된 것 다운 받았습니다.

차량에 저장되는 속도는 엄청 느립니다. 2018년에 할 때 1시간 이상 걸린 것 같은데 비슷하네요. 0.1% 진행하는데 15초 정도 걸리네요.


차로 가서 dvd 넣으니 인식이 안된다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dvd롬이 고장나려고 하나 봅니다. 몇 번 반복해서 넣었다 뺐다 하니 인식하고 지루하게 진행되어 결국 깔았습니다.


이전 지도보다 데이터용량을 줄였는데, 무엇을 줄였는지 모르겠습니다. 4기가면 아주 옛날 아이나비 기본 버젼 데이터양인데 말입니다.

티맵 사용하는 걸로 해야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